본문 바로가기
BOOK/책읽고쓰다

[책읽기] 부를 끌어당기는 행동 습관

by KANG Stroy 2022. 10. 30.
728x90
728x90
  책 제   부를 끌어당기는 행동 습관
  저      자   라이노 지델만 / 서정아 옮김
  출 판 사   위북

과연 부를 어떻게 하면 끌어 당길 수 있을까? 간절히 원하면 우주가 도와 준다는 말을 하고 싶다. 지칠줄 모르고 하나에 집착하는 모습 보입니다.

성공이란 무엇일까요? 우리는 성공 = 돈 이라는 공식이 머릿속에 있습니다. 

큰돈을 벌고자 하는 동기는 어디에서 비롯될까? 
어째서 사람들은 백만장자가 되고 싶어 할까?
그들에게 돈은 무엇을 의미할까? 
개인 성향에 따라 3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1. 돈은 칭찬과 인정을 받기 위한 수단이다. 
2. 돈은 성공이나 뛰어난 두뇌를 입증하는 수단이다.
3. 돈은 꿈을 실현할 자유와 기회를 제공한다. 

성공한 사람들에게 돈에 대한 생각이기도 하다. 벌어 놓았기에 돈에 대한 생각을 정의가 쉬운 것이 아닐까? 요즘 주식 시장이 하락하고 있고, 비트 코인과 집값의 하락은 돈에 대한 원망이 생긴다. 돈을 바라보고 움직이면 돈을 벌 수 없다고들 하기도 한다. 즐겁게 일하다 보니 돈이 벌렸다고 하기도 한다. 

워랜 버핏은 전세계 부호 10위권에 들지만, 그의 부인이 워랜을 보았을 때 책과 스탠드 하나만 있으면 모든것이 즐겁다고 하였다. 그에게는 이제 돈은 칭찬과 인정에 대한 부분이 아닐까? 많이 벌었다고 좋은것을 먹으러 다니고 사치를 하지 않았다. 앙드레 코스톨라니는 부인과의 관계는 좋지 않았지만 그의 유일한 취미는 음악과 자신이 좋아 하는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것이라고 한다. 

돈으로 인해 고민을 하지 않는것이 성공이라고 봐야 할까?

나에게 매달 1천만원이 들어 온다면? 매일 1억이 들어 온다면? 과연 일을 하러 다닐까? 일을 하지 않으면 무엇을 하고 있을까? 

돈을 많이 벌기를 바란다면? 사업을 해야 한다. 월급만 가지고는 수억을 벌어 들이기는 쉬운일이 아니다. 대기업의 사장정도 되어야 월 억단위의 돈이 들어 온다. 그러기에 부자라는 단어를 쓰고 사업이라고 말해야 할거 같다. 

나폴레온 힐은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에서 자기 암시가 성공의 비결이라고 말한다. 힐은 몸을 이완시킨 상태에서 어떤 목표를 생생하게 그려보라고 한다. 이미 그 목표가 실현된 것처럼 말이다. 그는 이것이야말로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한다.

특정 문구를 되풀이하는 자율훈련은 잠재의식의 심층부까지 목표를 주입하는 데 효과적이다. 물론 정식으로 자율훈련을 하지 않더라도 목표, 상상한 모습, 다짐을 스스로에게 들려줄 수는 있다. 인간의 의식적인 판단은 대개 잠재의식의 충동이 뒤늦게 실현 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목표를 잠재의식에 주입하면 이것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언제든지 꺼내 쓸 수 있다. 자석에 이끌린 듯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사람과 상황을 구체적으로 떠올릴 수 있는 것이다.

사업을 한 사람들은 자신감이 넘쳐 난다. 그리고 그것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는 생각에 빠져있다. 그리고 어떻게 해야 설득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잠을 이루지 못한다. 스티브 잡스의 첫 회사는 게임 회사라고 한다. 히피 같은 옷을 입고 뽑아 줄때까지 있겠다는 잡스의 자신감... 

두리 뭉실한 목표 보다는 명확하고 높은 목표를 설정하라.

현실적인 목표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하워드 슐츠, 레이 크록, 마이클 델은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이룰 수 없는 목표를 세웠다. 하지만 성공한 것을 보면 그들이 옳았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덜 과감한 목표를 세웠다면 그만큼 덜 성공했을 것이다.

'가능'하고 '이룰 만하며 '현실적인 목표를 추구하느라 일생을 허비하지는 않았는가? 풀숲에 숨어 있는 새 두 마리보다 손에 쥔 한 마리에 만족하고, "현실을 직시하라"는 설득에 넘어가지 않았는가? 언제나꿈은 그림자에 불과하다"는 말을 듣지 않았는가? 그렇다면 이제 관점을 바꿀 때다. 델이 그러했듯이 과감하게 큰 꿈을 품고 높은 목표를 추구해야 한다. 이 책을 통해 어떻게 하면 그러한 꿈을 실현할 수 있는지 알게 된다.

무엇보다 꿈꿀 수 있는 용기를 가져야 한다. 자신의 한계를 생각하지 말고 목표를 세워야 한다. '현실적'인 목표를 추구하라며, 당신이 세운 목표를 '비현실적'이며 '불가능'하다고 비웃는 사람들의 조언은 듣지 말자. 그러나 목표를 이루려면 다른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혼자 힘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 그리고 다른 이들의 도움을 받으려면 우선 얻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신뢰다.

사업을 하기에 늦었다는 사람들에게 KFC의 할아버지를 말하곤 한다. 늦은 나이에 KFC 사업을 했다. 

가끔은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의 실패는 어떻게 했을까?라는 생각도 해 본다. 

2차 대전에서 출동해서 돌아온 비행기를 조사해서 무엇이 문제인지를 파악했다고 한다. 꼬리와 날개들을 맞고 돌아 왔다. 그러나 정작 돌아오지 않은 비행기들은 엔진을 맞아서 돌아 오지 못했던 것이다. 

실패한 자들은 아무생각 없이 지냈을까? 그냥 흘러가는 대로 살았을까? 흘러가는 대로 살았다고, 돈이 좀 적었다고 실패한 인생일까? 이런 저런 생각을 하다보면 행복이라는 단어와 즐거움이라는 단어가 끝이 아닐까요? 

무조건적인 돈을 따라 움직이지 말라는 말은, 목적이지가 너무 가깝기 때문일까요? 목표가 너무 낮기 때문이 아닐까요? 돈이 없으면 먹고 살 수가 없는것은 맞은 말이기도 합니다. 유재석도 10년이라는 무명을 지냈다고 합니다. 10년을 버틸 수 있었던 힘, 그것은 개그라는 즐거움에 대한 고민이 있어서가 아닐까요? 

아무 생각 없이 사는것, 그냥 로또 용지 한장에 모든것을 맞기고 살지 않는것, 즐거운 상상을 하면서 나의 또다른 즐거움을 찾고 내가 매일 해도 재미 있을것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그것이 부를 끌어 당기는 삶이 아닐까요? 

배터리를 충전하지 않으면 휴대전화의 전원이 꺼진다. 사람의 정신과 신체도 마찬가지다. 매일, 매주, 매년 우리 자신의 배터리를 충전할 필요가 있다. 저명한 스포츠 심리학자에 따르면 정상급 운동선수들은 이따금씩 자신의 전문 분야 외에 낚시, 양궁, 골프 등 다른 신체적 활동을 즐기면서 전원을 끈다고 한다. 그는 직업과 상관없이 몰입할 수 있는 분야를 만들어 재충전하라고 조언했다.

이제 용기를 내어 자신만의 길로 나아갈 때다.
그리고 다른 사람과 달라져야 할 때다.
남과 다르게 생각하라.
그리고 대세를 거슬러 행동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체력과 실험 정신을 결합하는 법을 배워라.
항상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라.
다른 사람의 신뢰 없이는 결코 목표를 이룰 수 없다.
무엇보다 절호의 순간이 올 때까지 포기해서는 안 된다.
바로 오늘이야말로 꿈을 시작할 절호의 순간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