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My Stroy

금연이 안되는 이유?

by KANG Stroy 2016. 12. 20.
728x90
728x90

금연의 좋은점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 아닐까?


금연을 하게 되면 금단 증상이 심각하게 생길 것이라는 막연한 불안감을 호소 합니다. 금단 증상으로 죽은 사람은 없습니다. 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금단으로 인한 불안 초조에 대한 두려움, 금단에 대한 두려움, 그러나 금단으로 인한 두려움 보다 담배를 피움으로 인해서 미래에 대한 불안을 모르고 있는 것입니다. 몇일 동안의 두려움이 먼 미래에 대한 심각한 두려움을 모르는 것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공익 광고에서 담배로 인해서 누워 있는 사람의 광고를 보면 저건 내가 아니라는 자기 체면을 걸고 있을 겁니다. 그런데 10대에 배운 담배는 30대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50대의 우리 이사님을 보면 안 쓰러울 정도  이지만 담배를 물고 할아버지 기침을 하면서도 계속 피워 대는 모습은 바로 광고에 나오는 모습 입니다. 

멀지 않았습니다. 이게 금단으로 인한 무서움 보다 엄청난 무서움 입니다. 


흡연자들.. 그리고 내가 담배를 피우던 날에는 .. 담배를 피워서 오래 살았다는 사람들의 증언을 선호합니다. 주일이면 아침에 MBC에서 하는 프로에서 담배를 피워서 100살 까지 장수 하고 있는 사람들이 나옵니다. 그러나 그런 사람은 정말 극 소수 입니다. 미친 폐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전에 사라지고 없겠지요? 


인생 즐겁게 살면 되지 먼 금연이야? 라고 생각한다면 더 이상 읽을 필요는 없습니다. 즐거운 글 찾아 다른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목을 시원하게 하는 방법 등등.. 기관지가 좋아 지는 방법을 찾아도 좋을 겁니다. 그러나 결론은 기관지가 좋아 지려면 금연은 필 수 라는 사실 ㅎ 


금단 증상은 가볍다고 이야기 합니다. 먼 헛소리? 우리가 감기에 걸리면 일주일은 푹 쉬면 됩니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감기를 이길 수 있다고 합니다. 빨리 나으려고 감기약도 먹고 주사도 맞고 하는 겁니다. 그래 봐야 감기는 일주일은 지나야 몸이 회복 될 겁니다. 담배의 금단 증상은 길어야 한달 정도 20년을 피웠는데 일주일 만에 금단 증상이 완와 될 거라는 착가를 한다는건 정말 욕심 입니다. 


금단 증상은 감기 만큼 제어가 가능 합니다. ?? ㅎ 


금단으로 졸리 운가요?? 그럼 자면 됩니다. 

먼가 입이 심심한가요?? 그럼 간식을 먹으면 됩니다. 단 음식은 전체 간식의 10% 정도 먹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너무 달면 욕구 불만이 올라 올 수 있습니다. 무가당도 어차피 뇌를 속이는 것이기에 큰 의미가 없을거 같습니다. 견과류 추천 합니다. 

입이 마른다?? 물을 마시면 됩니다. 비타민 음료 당분이 없는것으로 추천 합니다. 

짜증이 나는가?? 짜증이 나면 좀 걸어 보세요.. 가벼운 운동도 좋습니다. 우리의 짜증은 금연을 잘 하고 있는 증거 입니다. ㅎㅎ 게임을 해 보세요. 손을 만지작 거릴 전 큐브를 해 보았습니다. 큐브는 공식이 있으니 한번 해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다이소 가면 2천원 1천원이면 살 수 있습니다. 


별거 없습니다. 금단 증상은 감기보다 제어가 더 쉽습니다. 한대 피고 싶은 충동은 몰려 옵니다 그런데 금연에 대한 생각에 집중을 하면 더 피고 싶습니다. 하지 말라고 하면 더 하고 싶은 충동이 생기니 마음속으로 

담배를 끊고 있는 것이 아니라 잠시 중단하고 있는 것이라는 이야기를 해보세요.. 입으로 이야기 하고 귀로 들어 보세요 . 위안이 될 겁니다. 아니면 손으로 이면지에 적어 보세요. 한결 마음이 가벼워 질 겁니다. 


담배의 좋은 점을 한번 적어 보세요? 한 100가지만 ㅎㅎ 

1. 사람과 대화가 가능하다... 비 흡연자는 먼 고통?? ㅎ 

2. 긴장감을 풀어 준다.. 정말? 담배로 인해 당신의 모든 근심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연속 3까지 이상 피워 보세요 근심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3.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정말 휴식이 가능 한가요? 등등 


막상적어 보려면 몇개 없습니다. 


사람과의 대화는 담배 피는 사람 따라가서 커피 마시면서 이야기 하면 됩니다. 술도 아니고 담배 피는데 따라가면 자동적으로 비 흡연자는 쉴 수 있습니다. 흡연자는 담배로 인해서 몸이 축나는 현상이 누적이 되겠지요? ㅎ 


비 흡연은 좋은 점은 ?

1. 몸에 냄새가 안 납니다. 

2. 돈이 절약 된다.. 그다지 많이는 아닙니다. 차를 바꿀수 있다고 하지만 꾸준히 모아야 차를 사죠 ㅎㅎ 

3. 가족이 좋아 한다. 

4. 비 흡연자다를 자부심이 생긴다. 

5. 노인이 되었을 때.. 노인성 기침이 줄어 든다.. 가끔 우리 이사님을 보면 안 쓰러움이 밀려 옵니다. 저러다 병원 가시겠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더 담배 끊기가 좋았던건 아닌가 싶습니다.

6. 현재의 건강이 좋지 않다면 회복에 도움이 될 겁니다. 


미팅을 기다리면서 생각나는 것을 적어 보았습니다. 


두서 없지만.. 비 흡연자들이 많아 지길 기원 하면서 .. 



728x90

'STORY > My Stro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넥센 히어로즈 시즌 티켓 가격  (0) 2017.01.24
휴게소 맛있는 식사  (0) 2017.01.10
보건소 금연 지원 제도  (0) 2016.11.10
금연 .. 중독에 대한 이야기  (0) 2016.11.10
유시민 항소이유서  (0) 2016.11.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