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My Stroy

갤럭시 탭 리셋

by KANG Stroy 2011. 6. 12.
728x90
728x90
당신의 갤럭시 탭이 벽돌이 되었나요?

당황하셨나요?

벽돌이 무슨 말인지 모르신다고요?

스마트폰의 기능이 멈추거나.. 동작을 하지 않고 가만이 있는 경우를 말하는 것이라고 하는군요..

엄한 이야기 하지 말고 어떻게 갤럭시 탭을 리셋 하느냐?라고 묻고 싶으시죠...

A/S 센터로 전화를 하지 마세요.... 특히 주말에는 갤럭시 탭의 밧데리를 뽑았다가 다시 넣으라고 하는군요.. 그것도 삼성 A/S 센터 직원이 ... 직원에게 어떻게 밧데리를 뽑는지 물어 보고 싶더군요.. 무수히 많은 갤럭시S의 제품들이 벽돌이 되는 현상을 이렇게 고치고 있었나 봅니다.
삼성에서 만든 OS가 아니기에 이런 현상이 발생할수 있는 여지는 있습니다. 삼성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고요..
아이폰은 애플의(자사) iOS를 사용하고 있지요..

전자쟁이라면 밧데리를 뽑았다 끼우는것을 하드웨어 리셋이라고 하지요? 그럼 우리의 갤럭시 탭은 이런것을 할수 없습니다. 밧데리를 뽑을수가 없기때문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리셋을 해야 하나?

갤럭시 탭 설명서의 11쪽을 보시면 ..
제품을 사용하다가 오류가 발생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전원버턴 그림) 전원 버튼을 길게(8초~10초) 눌러 리셋하세요... 메모리에 저장된 응용프로그램이나 데이터를 손실하지 않고 제품을 리셋할 수 있습니다. 

        -> 메모리가 날아 간다면 이건 정말 쓰레기 같은 제품이죠...

알아두기) 
- 호환성이 없는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리셋을 실행해도 리셋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제품을 초기화 하세요.

     ->호환성이 없는 외부 프로그램... 그게 무엇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 제품을 초기화 하려면 홈 화면에서 
 메인메뉴-> 화면 설정 -> 개인정보 보호->기본값 데이터 재설정->디바이스 초기화->모두 지우기 누름(121쪽)
     -> 최악의 상황이 된 것이지요...환장할 노릇 입니다. 내가 열심히 찍은 아이들 사진은 ... 그래서 종종 백업을 해 두어야 합니다. 귀찮으시더라도 ... 백업을 습관해 두세요 Kies 프로그램으로 사진이나 주소록은 저장해 두십시요..이건 A/S 직원의 말이기도 하지만.. 정말 잃어 버리면 환장할 노릇 입니다.

-제품을 초기화하면 모든 사용자 데이터 및 설정, 내려받은 응용프로그램이 삭제되므로 주의하세요.

     -> 여기서 말하는것은 (121쪽) 공장 초기화가 아닌 윈도우의 시스템 복원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운받은 프로그램은 남아 있을수 있습니다. 또한 음악 파일 사진도 남아 있을수 있습니다. 예전 프로요 업그래이드를 할때 삼성이 워낙 많은 욕을 먹어서 왠만하면 삭제가 안되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초기화를 해야 생각했을때는 백업을 할수도 있는 상황이기에 백업 백업을 해두세요~!

헛 리셋 이야기를 못 찾으셨나요?

갤럭시 탭이 먹통이 되었을때
리셋은 전원 버튼을 최소 8초 이상을 누르고 있으면 리셋이 됩니다.

1분을 누르고 있어도 안된다면....
가까운 A/S센터를 찾으셔야 할거 같내요 .. 동대문 근처시라면 쌍림빌딩 1층에 A/S 센터가 있습니다. (동대문 운동장 역(동대문 역사....)) 충무로 방향으로 100에서 200미터 사이에 있을 것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