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책읽고쓰다

[책읽기] 하루 3줄 영어 습관

by KANG Stroy 2018. 12. 10.
728x90
728x90

  책 제

  하루 3줄 영어 습관

  저      자

  ALC 편집부 / 정은희 역 

  출 판 사 

  한빛비즈  


작년 12월 마지막 주에 "하루 3줄 영어 일기" 를 구입해서 2018년을 보냈습니다. 영어 실력이 많이 늘었을까요? 많이 늘지는 않았습니다. 


그럼 왜 ? 또 "하루 3줄 영어 습관"을 선택 했을까요? 그건 나의 습관을 유지 하기 위함 입니다. 하루 3줄은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한 페이지에 많은 분량도 없습니다. 하나의 질문에 대해서 예시로 보여주는 문장이 있습니다. 


그냥 일기를 쓰라고 해도 매일 쓸 말이 없을 겁니다. 그런데 영어 일기를 쓰라고 하면 더더욱 쓸 말이 없을 겁니다. 이런 점을 개선하기 위해서 하나의 질문을 던져 줍니다. 질문은 받으면 대답을 해주는게 맞겠지요. 단답형으로 "네", " 아니요"라고 써도 되겠지요. 


하루 3줄 영어 습관은 하루 3줄 영어 일기 2탄 입니다. 


새로운 질문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책에다 낙서를 하고 싶지 않다면 저 처럼 한번 해보세요. 


일정 관리도 됩니다. 그리고 간혹, 한글로 일기를 쓰고 싶은 충동도 생길 겁니다. 한글로 쓰고 아는 단어를 적어 보는것도 좋을 겁니다. 기억하고 싶은걸 연습장 삼아 및에 써도 될겁니다. 어떻게 써야 할 지는 쓰고자 하는 사람의 마음이겠지요.. 


목표를 적어 봅니다. 


다이어를 사서 이렇게 열심히 써본 것은 처음 이내요. 2019년에도 하루 3줄 영어 습관을 통하여서 영어를 생활화 할 것입니다. 

이 양지 다이어를 2018년에 "하루 3줄 영어 일기"와 함께 하였습니다. 첫장을 넘기면 알리가 말했다는 글귀도 적어 넣었습니다. 

자신에게 계속 강력한 말을 던지면 그것은 믿음이 된다. 
그 믿음이 깊은 확신으로 바뀌면 마침내 현실이 된다.

나에게 강력한 말은? 하루 3줄 끝까지 가보자! 라는 마음과 영어가 즐겁다라는 마음으로 접근 했습니다. 이제는 매일 매일 습관을 가지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노력은 2018년 11월 07일까지 유지를 했고, 지금도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양지 다이어리의 위쪽에 보면 숫자가 있습니다. 이 숫자는 "하루 3줄 영어 습관"을 보면 하루 하루에 대한 숫자와 연관 지을수 있습니다. 


나의 일정을 알수가 있습니다. 내가 언제 빼 먹었는지? 어디서 부터 해야 하는지 알수가 있습니다. 책에다 글을 쓴다고 하면 더더욱 알기 쉽겠지요. 하지만 책을 깨끗하게 쓰고자 하는 분에게는 이것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좀 더 큰 양지 다이어를 쓴다면, 아래쪽에는 일정을 넣어도 좋습니다. 하루 종일 가지고 다니는 다이어리라면, 하루에 3줄 정도의 영어를 꾸준히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책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부분이 Q 아래의 008 부분과 양지 다이어를 같이 쓰는 방식입니다.



 영어는 ? 습관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한 순간에 확 올라오지 않는거 같습니다. 꾸준히 그리고 매일 생각하면 그것이 습관이 몸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내릴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좋았던 점


1년간 공부하면서, 좋았던 점은 매일 영어에 공부를 해야지 라고 생각만 하지 않았습니다. 술을 한잔 하고 와도 단 3줄이니 쓰고 자야지. 피곤해도 써야지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단 3줄정도니 하고 자자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것이 영어 공부에 대한 거부감 없는 습관 길들이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쉬운 점


아쉬운 점은 듣기파일이 있었으면 싶었습니다. 욕심이 아닐까 싶습니다. 3줄을 한다고 하면서 더 많은 것을 하려고 드는 마음이 있는것이지요.. 


많은 욕심을 내지 마세요. 어쩔때는 3줄도 힘들때가 있습니다. 매일 매일 힘든날은 없으니 힘든날이라도 영어 습관을 위해서 3줄할 시간을 비워두세요. 저녁 5분정도면 쓸 수 있고, 아침 5분 정도라도 쓸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짧은 시간에 쓸 수 있습니다. 아래 유용한 어휘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2019년은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한번 영어 공부에 도전해야 겠지요? 


성공은 꾸준함을 필요로 합니다. 


습관의 재발견에서는 
작은 습관으로 성공의 맛을 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작은 목표를 통하여서 습관을 들이는 것입니다. 

http://gangsanilee.tistory.com/2213 " 하루 3줄 영어 일기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