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_모아/기타

다이어트 노하우

by KANG Stroy 2009. 12. 31.
728x90
728x90

다이어트 노하우 1. 칼로리 낮춘 식단으로 배부르게 먹기
A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식사량을 줄이고 배고픔을 참지 못해 군것질을 하는 것보다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배부르게 먹는 것이 오히려 살이 찌지 않는다고 생각했고 이는 정확히 들어맞았다.
끼니마다 저염식 미역국과 된장찌개, 상추, 깻잎을 먹는 것도 그 만의 노하우. 또한 무기질이 많은 미역국은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된장찌개는 칼로리가 높은 두부와 감자는 제외하고 호박과 새송이 버섯이나 느타리버섯 등만 넣어 먹었다. 또 상추 3장, 깻잎 2장에 쌈을 싸서 먹으면 반 공기만 먹어도 포만감이 든다.


다이어트 노하우 2. 식사는 언제나 천천히
식사시간은 언제나 20분 이상이었다. 친구들의 핀잔을 들으면서도 그녀는 무조건 천천히 꼭꼭 씹어 먹었다. 실제로 이는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있다. 더라인성형외과 조재호 원장은 “뇌의 포만 중추는 음식이 들어간 뒤 15분 이후에 자극을 받기 때문에 천천히 오래 씹어 먹는 습관을 들이면 필요한 영양소는 모두 섭취하면서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이어트 노하우 3. 다이어트 일기 쓰기
A는 하루 종일 먹는 음식과 활동량을 기록했다. 평소 꼼꼼한 성격이 아니었던 그녀는 이런 습관을 들이는 것이 힘들었지만 금세 익숙해졌다고 한다. 다이어트 수첩에는 식사 시간과 메뉴, 먹은 양까지 상세하게 적어 생각 없이 먹었던 음식이 있었는지를 체크했다.
또 인터넷을 검색해 먹은 음식의 칼로리를 기록해 그 날 활동량보다 칼로리를 많이 섭취했다면 걷기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모두 소모했다.


다이어트 노하우 4. 아침에 씻기 전 물 한 컵과 5분 간 스트레칭
A는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기지개를 펴는 것을 시작으로 5분간 스트레칭을 한다. 아침에 스트레칭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대사량이 많아지고 이렇게 아침에 대사량을 늘여 놓으면 주중에도 평소보다 지방이 많이 연소된다. 또한 스트레칭 후 물을 한 잔 마시면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밤새 건조해진 피부에도 생기를 줘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사진출처: 영화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스틸컷)

[펌]http://news.nate.com/view/20091230n18126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