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_모아/기타

사랑, 그 위대한 악법

by KANG Stroy 2009. 1. 16.
728x90
728x90

72번째 책이야기 <사랑, 그 위대한 악법> _ 예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스토리 (http://www.bookstory.kr)

"사랑, 그 위대한 악법" 포토북 보기

◆ 서평단 모집기간 : 2009년 1월 15일 목요일 ~ 2009년 1월 21일 수요일
◆ 모집인원 : 10명
◆ 서평단 발표일 : 2009년 1월 22일 목요일 (북스토리 홈페이지 -> 서평마을 -> 서평단 공지사항 참조)
◆ 서평작성마감일 : 2009년 2월 11일 (책수령후 평균 2주 이내)

사랑, 그 위대한 악법 (예담) / 크리스토퍼 필립스 (저자)
■ 한 사람을 향한 에로스적 사랑에서 세상을 감싸안는 아가페적 인류애까지!
인류사 최고의 현인 소크라테스가 전하는 ‘다섯 가지 사랑’의 진실과
‘현대판 소크라테스’크리스토퍼 필립스가 풀어내는 ‘오늘의 사랑’ 이야기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는 고백으로 역설적으로 인류 최고 현인의 지위에 오른 소크라테스는, 그러나 “나는 사랑 외에는 아는 것이 없다!”면서 사랑을 논하기를 즐겼던 ‘사랑에 대한 최초의 이론가’다. 그것은 그가 사랑에 능통해서라기보다는 사랑을 ‘인류의 모든 문제를 풀 수 있는 유일한 지혜’로 믿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소크라테스가 그렇게 평생 탐색하고 실천했던 다섯 가지 사랑 개념에 대해서《향연》,《뤼시스》,《파이드로스》 등 고대 문헌에 정리된 내용을 중심으로 알아보고 있다. 그 다섯 가지는 연인을 향한 사랑인 에로스(Eros), 가족에 대한 사랑인 스토르게(Storge), 낯선 이를 맞는 사랑인 크세니아(Xenia), 친구 간의 사랑인 필리아(Philia), 인류를 품는 무조건적인 사랑인 아가페(Agape)이다. 여기에 마사 누스바움이나 벤저민 조웨트, 버트런드 러셀, 시몬 드 보부아르, 아나이스 닌, 헤르베르트 마르쿠제, 에바 칸타렐라 등 근현대 철학자들의 ‘소크라테스의 사랑 연구’를 능숙하게 교차시켜 살펴보는 균형잡힌 시각이 사랑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 의미를 찾아보는데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도《사랑, 그 위대한 악법》이 특별한 이유는 저자가 펼치는 철학이 상아탑 속의 아카데믹한 ‘개념’을 넘어서 이 시대 우리들이 겪고 찾는 ‘사랑’에 대한 논의를 병행함으로써 생활과 깊이 맞닿은 ‘사랑 철학’을 완성하고 있다는 점이다.

◆ 참가방법
1.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십시오.
2.서평단 가입 게시판에
"사랑, 그 위대한 악법 서평단 신청합니다."라고 써주시고 간단한 서평단 가입의도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3.자신의 블로그에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스크랩(복사, 카피)해서 꼭 올려주세요.

◆ 서평단 참가를 위한 준비
1.블로그와 홈페이지는 기본적으로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 주소를 꼭 기재해 주십시오.
2.북스토리 회원가입시 집주소와 메일주소는 정확히 입력해 주십시오.
3.선정후 배송되는 주소는 가입시 기재한 주소로 도서가 배송됩니다.

◆ 서평단 선정기준
1.북스토리 회원
2.북스토리 ‘북스토리 서평’ 게시판에 글을 성실한 서평을 써 주신분(자유서평단 작성 참조)
3.작성한 서평을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 홈페이지에 멋지게 포스팅 해주신 분.
옵션 : 블로그를 여러개 가지고 계신 분들은 제약 없이 포스팅 하셔도 됩니다.
많은 블로그, 카페에 게시하시면 높은 점수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도움주실 일
1.서평 및 덧글 작성은 출판사 책 수령 후 2주 이내에 북스토리에 해주셔야 합니다.
2.자신의 블로그(네이버, 야후, 다음, 파란, 앰파스 등 포털 1곳이상)에 서평을 남겨 주셔야 합니다.
3.인터넷 서점(YES24,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 리브로 등) 중 2곳에 댓글을 남겨 주셔야 합니다. (3줄이상 해주셔야 하고, 자신의 ID를 꼭 기재해 주세요.)

※ 주의사항
1.서평단에 가입되신 분은 책 받으신 후 2주 이내에 위의 도움 주실 일을 해주셔야 합니다.
2.다른 ID 두개 신청하여 두권의 책을 받아가시면 안됩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도서를 배본 받고 서평을 쓸 기회를 주실 수 있도록 배려해 주세요.)
3.회원가입시 본인의 책 받을 주소, 자주 쓰는 메일주소, 블로그 주소는 정확히 적어주셔야 합니다.
도서가 잘못 배송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4.서평단 완료 후 스크랩 한 블로그 주소와 인터넷 서점에 댓글 달아주신 ID와 주소를 꼭 알려주셔야 합니다.
5. 이전 서평단에 당첨되신분 중 서평 미작성하신 분은 서평단 가입이 불가합니다.

◆ 문의 : 궁금하신 점은 lovebook@bookstory.kr 메일로 주시거나 북스토리 고객 게시판을 통하여 질문해 주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기타_모아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더쉽 기르기  (0) 2009.01.16
놀랍고 신비한 문자이야기  (0) 2009.01.16
놓치기 쉬운 소득공제 80가지  (0) 2009.01.15
비지니스 지니어스  (0) 2009.01.14
뒤적뒤적 끼적끼적  (0) 2009.01.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