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_모아/자료실

[도서관] 어플을 이용한 무료 잡지 보기

by KANG Stroy 2022. 11. 28.
728x90
728x90

잡지사들에게는 조금 미안한 마음이 있습니다. 잡지를 구입하지 않고 볼수 있는 기회가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여건이 된다면 좋은 잡지들은 직접 구매하시는것을 권합니다.

인터넷으로 보는것을 좋아 하는 시대가 왔기 때문에 우리나라 도서관도 빠르게 변화를 가져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조잡하여서 쓰기가 불편 했습니다. 지금은 많은 변화가 왔기때문에 이용하는것에 대해서 불편함이 많이 줄었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도서관은 국립중앙도서관이겠지요? 거의 모든 출판을 하는 책은 이 도서관에 모이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책 속에 빠져서 살고 싶은 충동이 일어납니다. 이 곳에서 일하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좋아 하는거와 일하는것에는 조금 차이가 있을거 같내요. 그래도 기회가 주어진다면 일하고 싶습니다. 하루종일 일하지 않으니 모든 책을 처음 접 할 수 있는 이런 좋은 기회가 매일 일어나지 않겠어요? 

모든 도서관은 잡지를 구매를 합니다. 사실 구매를 하는지? 아니면 잡지사에서 주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대학교 도서관에서 방학동안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이런 잡지들도 도서관에 비치를 하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신문도 도서관에서 제공을 하지요. 

서두가 길었습니다.

https://gangsanilee.tistory.com/2627 PC 에서 안드로이드 어플 도서관 매거진을 볼 수 있는 방법 입니다. 

무료 잡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총 3단계로 나누려고 합니다. 

1. 국립중앙서관 회원이 된다

 국립중앙도서관 링크

국립중앙도서관 회원 아이디를 만드셔야 합니다. 

2. 어플을 다운 받기

도서관 매거진 어플 다운로드 링크

도서관 매거진 어플을 선택하여서 설치 합니다.

전 설치를 완료 해서 설치됨으로 뜨는군요. 

 

3. 국립중앙도서관을 선택 한 후 이용

도서관 매거진 어플을 열어서 국립중앙도서관을 선택 합니다. 각각의 도서관의 아이디가 있어야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국립중앙도서관의 ID를 이용해서 국립세종도서관을 접속 했었습니다. 다시 접속을 해 보려고 하니 접속이 되지 않았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도 잡지를 제공하고 있으니 연결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많은 도서관이 잡지를 제공하고 있으니 자신이 가입한 도서관을 찾아서 로그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원하는 잡지를 찾아서 보시면 ~! 끝.... 

좋은 잡지는 소유하고 싶은 마음이 들겁니다. 들겁니다. 들겁니다. ㅎㅎ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