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_모아/자료실

[IPTIME] WIFI 확장 하기 / WIFI 리피터

by KANG Stroy 2020. 11. 22.
728x90
728x90

iptime 고정 IP 설정 / 무선 고정 IP 설정 방법 [https://gangsanilee.tistory.com/2131]


WIFI를 아래 사진처럼 제일 끝쪽에 설치를 했습니다. 친절하게도 설치기사님이 왼쪽 끝방에 인터넷을 설치해 주고 가셨내요. 요즘 아파트는 각 방마다 인터넷선이 연결되어 있지만, 오래된 아파트는 한쪽 즉 문쪽에만 설치된 아파트가 있습니다. 



왼쪽 끝 방은 인터넷이 빵빵하지만 거실을 가로 질러서 안방과 안방 건너방 드레스룸은 인터넷 신호가 낮아지게 됩니다. 안타까운 현실에 직면 했습니다. 


해결 방법


1. 설치 기사를 불러서 공유기를 설치 한다. 
2. 끝방에서 안방까지 인터넷 선을 연결 한 후 무선공유기를 설치 한다. 
3. 안방 중간쯤에 무선공유기를 하나 더 설치 한다. ( 주방쯤에 하나 설치하면 될거 같내요 ) 


1번 방법


아주 쉬운 방법중에 하나 입니다. 친절한 설치기사와 인터넷 업체는 설치를 해 드립니다. 어쩌면 2번 방법과 3번 방법 둘중에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물어 볼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자신들의 숨겨진 노하우가 있을 겁니다. 2번 3번도 아니 특수한 벽타는 기술을 시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달 청구서에 공유기 한대 값으로 5천원을 받거나, 인터넷 회선을 추가 해 주고 할인을 하여서 지금 받는 인터넷 금액이 2만원의 반값으로 처리 해 줍니다. 3만 5천원 .. 이건 저의 순수한 상상력입니다. 꼭 이렇게 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2번 방법


방이 가깝다면 인터넷 선을 연결하는 방법이 제일 안전 합니다. 속도도 잘 나오고, 가끔 천장에 몰래 선을 숨길수도 있습니다. 아름다운 선정리를 보여 주실수 있겠내요. 사무실이라면 괜찮습니다. 아주 좋습니다. 이 방법은 사무실이면 무선 인터넷 성능을 그대로 유지 할 수 있습니다. 

그냥 선만 연결하면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살짝 공유기의 설정을 바꿔야 합니다. 

처음 IPTIME을 받으셨으면 IP 주소는 192.168.0.1 이 됩니다. 컴퓨터의 인터넷을 모두 끈 후 접속을 시도 해 주세요. 그럼 이 글은? 핸드폰으로 보실 수 있겠내요? 연결해 놓고 해도 되려나? 혼동을 피하기 위해서 무선 유선은 제거 후 시도 바랍니다. 일반 IP 공유기의 대부분이 192.168.0.1 이 초기 값이라서 혼동이 됩니다.  

IP 초기 화면에서 아이디와 비번은 admin 입니다. 

관리도구 선택

바로 직진하겠습니다. 


1. 고급 설정 클릭
2. 내부 네트워크 설정  


3. 내부 네트워크 설정에서 0 을 --> 1로 바꿉니다. 



이유는 이렇습니다. DHCP 서버라는 녀석이 있습니다. 그놈이 포커판이라면 딜러가 되겠내요. 그런데 한 포커판에 딜러가 두명이면 어떻게 될까요? 갑자기 카드를 두놈이 주겠다고 싸우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포커판은 혼란이 오게 됩니다. 손님들은 원성이 생기고, 카지노 주인은 망했다고 외치게 됩니다. 결국 아무것도 안되는 현상이 됩니다. 


이 두놈의 딜러를 각각의 포커판으로 나누어 주는 겁니다. 이 나누어 주는 과정입니다. 뒷자리만 바꾸면 되지 않냐? 그것도 되지만, 갑자기 딜러가 손님석에 앉아 버리고 딜러짓을 할 수 있으니 초반에 새로운 판을 만들어 주는 겁니다. 가운데 주소가 포커판 뒷자리가 손님 입니다. 한판에 손님은 약 250명이 앉을 수 있습니다. 이론적인거죠..많은 손님이 몰리면 판은 어수선 해 지겠내요 .. 


4. 다 되었으면 적용을 눌러주세요.


약 90초가 소요 됩니다. 다른거 누르는거 참아주세요 .




설정이 완료가 되면 


주소창에 192.168.1.1 로 접속하여 제대로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 합니다. 


비번과 아이디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둘다 admin 입니다.


iptime은 200으로 제한을 두었내요.



DHCP는 실행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DHCP 서버충돌시 충돌 발견시 중단을 클릭해 두세요. 혹시나 누군가 192.168.1.1로 설정이 되어 있다면 포커판이 엉망이 되는것을 방지해 줍니다. 그런데 사전에 생기지 않게 해야 합니다. 특히 회사에서는 더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시스템이 엉망이 될 수 있습니다. 한명만 손을 대게 하던지 공유기에 네임펜으로 크게 주소를 적어 두는것을 권합니다. 


이제 마지막 하나가 남았습니다. 

5. 선 연결 하기 

왼쪽이 벽에서 인터넷 선이 들어 오는 메인 인터넷선입니다. 오른쪽 공유기가 추가 설치되는 공유기입니다. 연결선은 빨간색 선에 연결을 하고 추가 설치되는 공유기는 별표에 연결 하시면 됩니다. 



3번 방법


3번은 2번 + 알파가 됩니다.

1. IPTime을 접속 합니다. 


2. 무선 설정/보안을 선택해서 이름과 비번을 넣어 줍니다. 비번이 필요 없다면 패스해도 됩니다. 


앗 저의 큰 꿈이 네트워크 이름에 적혀 있군요. 지구정복 ~~ 



3. 무선 확장 설정을 선택 합니다.


무선 WAN은 모르겠습니다. 일단 확장으로 바로 넘어가려고요.. 

사전 준비로 지금 집에서 쓰고 있는 무선 공유기의 이름을 즉 네트워크 이름을 적어 둡니다. 또는 기억해 둡니다. 



참고로 이 기능을 사용하는 공유기는 유선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오직 무선으로만 가능합니다.


5. 멀티 브리지(리피터)를 선합니다. 

6. 기억또는 적어 놓은 네트워크 이름을 적습니다. 아 비번도 알아야 하는군요. 비번을 확인하고 적용을 눌러 줍니다.


짜잔 저희집에 있는 공유기에 연결이 되었습니다.


지구정복을 선택해서 동작 시키니, 연결이 되면서..동작이 되내요... ㅎㅎ



사용하지 않으려면 중단을 선택하고 적용을 눌러 줍니다. 



확장되는 것이니 너무 멀리 두고 안된다고 하시면 안됩니다.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고 확장을 하시기 바랍니다. 


iptime 고정 IP 설정 / 무선 고정 IP 설정 방법 입니다. 

https://gangsanilee.tistory.com/2131

728x90

'기타_모아 > 자료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data types  (0) 2020.11.23
[NFC] NFC 기술 및 인증동향  (0) 2020.11.23
윈도우 10 USB 설치 프로그램 만들기  (0) 2020.11.19
[양식] 공사 양식  (0) 2020.10.08
[자료] HTML Editor/CCS Editor  (0) 2020.10.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