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_모아/자료실

윈도우 10 USB 설치 프로그램 만들기

by KANG Stroy 2020. 11. 19.
728x90
728x90

그냥 저냥 인터넷을 하면 되겠지 싶었다. 성능 상관없이 인터넷만 되면 되지?? 라는 생각도 했다. 그러나 점점 사양은 높아지고, 컴퓨터는 느려지고 있다. 회사에서 업무 끝나고 종종 내 개인적인 작업을 했다. 사람들이 오해를 하기도 한다. 늦게까지 일을 한다고, 늦게까지 하기도 한다. 개인적인 공부도 하고, 업무에 필요한 공부도 해야 하니 늦게까지 일 아닌 일을 하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생활하다가 회사와 하나의 몸이 되겠는데, 케리비안의 해적에서 주인공의 아버지가 유령선과 하나의 몸이 되어 가는 모습이 보였다. 


선원들은 일을 하고, 어느 순간부터 배와 하나가 되어 간다. 그리고 내가 배인지, 배가 나인지 모를 정도로 모습이 변해 간다. 


급 찾아 보았다. 

빌터너 - 아들이 아버지를 알아 보지만 아버지는 아들을 못 알아 보는 순간까지 간다. 



그래서 과감하게 노트북을 한대 골랐다. 그리고 조금 저렴하게 운영체제가 리눅스인 노트북으로 했다. 윈도우만 빼도 가격이 10만원 아니 최소 7만원을 떨어지는거 같기에 뺐다. 그럼 어떻게 설치를 해야 하나? 


이전에 USB로 부팅 디스켓을 만들었을때는 해야 하는게 많았다. 그런데 윈도우는 너무 쉽게 간다. 넥스트 넥스트만 하면 된다. 


따라해 봅니다. 


윈도우 다운받기



다운받기라고 하지만, 윈도우를 다운 받는것은 아니고 설치 파일을 받는 것이다. 인터넷이 되어야 한다. 



설치하기 


USB는 8기가 이상이 필요하다. 8기가는 안된다. 최소 16기가를 찾으시면 된다. 인터넷에서 8기가가 더 비쌀것이다. 구입을 하실거라면 저렴하게 높은것을 사시길 바랍니다. 그렇다가 확 높은것을 사기에는 부담스럽죠? 

다 설치하고 나면 10기정도 설치가 된다. 



막 쓰면 혼낸다. 정직해라.. 라고 쓰여져 있을 것입니다. 정품 시디키가 지금은 없어도 됩니다. 설치까지는 묻지 않고 만들어 집니다. 



자신 없으면 동의 취소, 마이크로 소프트가 싫으면 거부 하시기 바랍니다. 리눅스 쓰실거면 거부... 


전 동의하고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지금 컴퓨터가 윈7 이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도 가능 할거 같내요. 그럼 더 느려지겠죠? 



USB를 선택 합니다. DVD를 하실거라면 선택...


아직 주문한 컴은 오지 않았습니다. 사전 예약인지 모르고 주문했다가 기다리는 마음을 알겠내요. 하루에도 한번씩 취소 할까? 라는 마음이 생기다가 아빠가 참고 기다려 주마~! 하고 마음먹고 취소 버튼을 만지작 마지작 합니다. 


현재 PC의 사양은 아니니 체크는 해제 했습니다. 


봤죠..? 사기꾼들 적어도 8기가라면서 설치하고 나니 10기가 난 쉽게 속아 넘어가지 않습니다. 그냥 기다릴 뿐입니다. 취소 할까... 



USB의 경로를 확인합니다. 



모든 시작은 0 부터 시작 합니다. 이 컴의 사양이 느린건지.. 0에서 5%까지는 휙 올라 갔으나 그 다음은 많은 기다렸습니다. 인터넷 기사도 보고,... 이것저것 만지다가 오늘은 자고... 내일 해야지.. 

참을성 없는 마음... 55%가 넘어가 있어서 참았습니다. 노트북 취소 해야 하나... 아 고민... 



고민.. 그냥 책이나 보면서 문득 화면을 보니... 준비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였습니다. 컴은 언제오지? 취소하고 다른거 살까? 컴퓨터 빼고 모드 준비가 되었는데... 



USB 설치는 완료 되었습니다. 노트북 오면 설치해 봐야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