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My Stroy

금연 실패 극복하자

by KANG Stroy 2017. 2. 1.
728x90
728x90

2017년 1월.. 그리고 매년 1월 1일... 그날을 벗어 나면 구정이 우리에게 결심을 하게 하는 중요한 순간 입니다. 그런데 금연은 이날 이외에도 결심을 해도 됩니다. 

왜? 실패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금연을 시도 조차 하지 않는것은 더 큰 실패를 가져 오는 것입니다. 


금연은 실패를 할 수 있습니다. 잘 못된 습관을 하루 아침에 바꾸는 제일 좋은 방법은 죽음? 밖에 없지 않나 싶습니다. 내 목숨 정도야 그까이거 없어져도 된다 생각 한다면 , 가족의 목숨을 담보로 담배를 피운다고 생각한다면 금연을 하게 될 것입니다. 


금연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 있습니다. 절연법이 제일 잘 통하는 금연 방법이라고 하지만 그게 100%로 성공이라고 이야기 하지 않습니다. 많은 방법중에 하나인 절연법이 그중에서 제일 잘 통하고 효과가 그중 제일 좋다는 것이지 그것이 모든 사람에게 다 잘 통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지금 오늘 또는 내일 금연은 실패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실패를 할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금연을 시작하면 100%로 실패를 할 것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금연법을 찾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접근해 보세요 


여러개의 금연 성공 사례가 나 옵니다. 


1. 절연법 : 한방에 딱.. 이정도 능력은 가지고 있어야 끊을 수 있고 그렇게 한 사람들이 주변에 있다고 합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몸의 준비를 한 후에 한다면 효과는 올라 갈겁니다. 그러나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보세요 


2. 담배 피는 것을 줄여 나가는 방법 : 하루에 담배 몇까지 안 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한 사항이 되면 담배를 많이 피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습관적으로 담배를 피는 사람들에게 오전에는 담배를 피지 않는다.. 집에 가면 담배를 피지 않는다.. 그래서 퇴근을 늦추는 사람들이 있기도 하죠? ㅎㅎ 특정 시간에는 반드시 피지 않는 방법으로 담배를 줄여 나가면서 습관을 안 피는 방향으로 가는 겁니다. 몸에게 금연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방법 입니다.


3. 전자 담배: 전자 담배를 피우면서 서서히 끊어 가는 방법입니다. 어쩌면 전자 담배 회사의 상술 일 수도 있지만... 전자 담배의 니코틴을 제외한 액상으로만 피우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빨리는 느낌이 좋지 않다는 점이 있습니다. 주변에 피우는 사람이 있으면 한번 피워 보겠다고 하고 빌려서 피워 보세요.. 


4. 금연보조제 : 여기에는 니코틴이 있습니다. 니코틴 중독이 심하신 분들에게 유용 할 수 있지만 자신의 몸의 니코틴이 적으면 잘못하면 더 심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타 등등등.... 


주변에 성공한 사람들에게 물어 보세요.. 그럼 대부분 1번이라고 이야기 하는 사람이 70% 정도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절연법이라기 보다는 담배를 잠시 피우지 않는 다는 마음을 가지고 접근 하세요... 



담배가 급 땡기는 때는 언제인지 곰곰히 생각해 보세요. 



그 시기만을 지나가면 금연은 쉽습니다. 그리고 유지에 대한 부담감도 적어 집니다. 


졸음과 피곤함은.. 몸이 회복되는 단계 입니다. 이때는 잠이 오면 잠깐 쉬세요.. 운전은 줄이시고 전철을 타보세요 그리고 쉬세요... 최소 한달 빠르면 2주만 지나면 몸은 곧 돌아 옵니다. 


한대 정도? 초반에는 자신에게 용서해 주세요.. 실패라고 좌절하지 마시고 다시 시작하세요.. 넘어져도 일어나야 앞으로 갈 수 있습니다. 넘어졌다고 뒤로 뛰면 너무 억울 하잖아요 ㅎㅎ  


금연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 하세요... 



728x90

'STORY > My Stro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lordict 사전 데이터  (0) 2017.02.20
니코틴 의존도 테스트 검사  (0) 2017.02.14
넥센 2017년 연봉 계약금  (0) 2017.01.26
넥센 히어로즈 시즌 티켓 가격  (0) 2017.01.24
휴게소 맛있는 식사  (0) 2017.01.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