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책읽고쓰다

업무체력 - 건강의 습관

by KANG Stroy 2012. 4. 10.
728x90
728x90

제목 : 업무체력

저자 : 가와다 히로시

출판사 : 살림


이제 당신의 몸에서 애교 스러운 곰이 떠나간지 100만년은 지났습니다. 이제는 돌떵이가 당신의 몸을 누르고 있습니다. ㅎ


연초가 시작되면, 금연을 해야겠다. 공부를 열심히 해야 겠다등 여러가지 개획을 이야기 합니다. 그중에서 우리가 빼 놓지 말아야 할것이 바로 건강 입니다. 

"인생에서 돈을 잃으면 조금 잃는것이요, 명예를 잃으면 절반을 잃는것이요,건강을 잃으면 모든것을 잃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건강은 늦었다고 할때 정말 늦은 것입니다. 


업무체력은 당신이 회사에서 일하는것을 떠나서, 당신에게 돈과 명예?를 유지 할수 있는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차례를 보면 6단락으로 나뉘어서 이야기를 합니다. 

1. 건강의 경제학, 건간으로 연봉을 올려라 / 2. 승진을 위한 7가지 건강전략 / 3. 100% 확실한 '눈이 번쩍 떠지는' 건강습관 / 4. 최상의 컨디션을 위한 이기는 건강습관 / 5. 일 잘하는 사람의 두뇌 관리법 / 6. 외모 경쟁 시대의 건강 블루오션 전략 


이 차례는 약간의 오바가 들어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승진을 위한 7가지 건강전략 건강만 유지 한다고 승진을 하는것이 아니기에 전 이부분에 오바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건강을 유지 하면 남들보다 의욕이 넘칠터이니 그렇게 틀린말은 아니라고 봅니다. 

현재 직장을 다니지만, 일년에 한번 정도 감기로 고생을 할때, 그날 하루는 정말 일이 손에 잘 안잡히던 생각을 하면, 회사나 나에게 건강은 일에대한 집중도를 높이고, 삶을 윤택하게 하는 기본적인 소양이 되겠지요?

당신이 젊다? 그러면 더욱 이책에 빠져들어 건강을 습관화 하는 방법을 터득해야 합니다. 책은 일본 특유의 짧은 단락과 간략한 내용으로 전철에서 쉽게 읽을 수 있으며, 어느 페이지를 열어도 읽는데 아무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책의 내용중에 ...


매주말이 되면 "생로병사의 비밀"이라는 프로그램이 진행 됩니다. 아마 이프로의 영향은 대단 합니다. 아몬드가 좋다는 이야기가 나오자 마자 마트에서 아몬드를 사려는 아주머니들로 붐비가 됩니다. 

그러나, 자신의 몸을 남들 따라가는데 따라갈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 해야 겠지요? 책에서 "내 환경에 맞지 않으면 다 소용없다"를 보면서 이런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다이어트 관련 부분에 대해서 적혀져 있는 부분 입니다. 남성들도 다이어트라는 이야기를 잘 못하고 그런책을 사 보기 민망하신 분들에게 이 책은 약간의 도움은 될 것입니다. 

남성인 나의 몸은 소중 하니깐 ㅎㅎ 



종종 옆의 직원이 자신의 몸을 생각하면서, 영양제를 먹는 모습을 보면서 안쓰러워 하는 분들이 계시지 않나요? 당신의 몸에서 2%가 부족 할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 영양제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건강에서 빼 놓을수 없는 운동 부분~! 

간단하게 집에서 회사에서 할 수있는 운동 법입니다. ㅎㅎ 회사에서 창피하다 생각하지 말고 해보시는것은 어떤지요? ㅎ



몸의 섭취과 운동... 그리고 제일 마지막으로는 마음이겠지요?

모든 근원의 병은 ? 마음에서 오는것이라고 하지요? 당신의 마음을 긍정의 마음으로~!



긍정의 힘 솟아라~! ㅎㅎ 


재미 있던 부분은... 


건강 부분을 떠나서 자신의 외모에 대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마지막 장~!

외모 경쟁 시대의 건강 블루오션 전략




머리를 많이 쓰게 되면 피지가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군요.. 저도 마트에 갈일이 있다면, 기름종이를 하나 사야 겠습니다. 퇴근하는 나의 얼굴에 기름종이 센스를 부려 봐야 겠습니다. 


직장인들에게 없어지지 않을것이 회식이 있겠지요.. ^^ 

책은 건강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이야기를 해주며, 저자가 일본이이여서 간혹 나오는 제품에 대해서 일본 제품이 있지만, 우리나라에 맞게 변화 시키면 될것으로 보입니다. 


젊어서 건강을 습관화 하면 당신은 다른 사람들보다 경쟁력이 있을것입니다. 아마 이것이 저자가 말하는 업무체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