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_모아/기타

모든 비즈니스는 서비스로 통한다_북스토리 234번재 책이야기

by KANG Stroy 2010. 2. 19.
728x90
728x90

[북스토리 234번째 책이야기]
<모든 비즈니스는 서비스로 통한다> - 김현곤(저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스토리
(http://www.bookstory.kr)

◆ 서평단 모집기간 : 2010년 2월 18일 목요일 ~ 2010년 2월 24일 수요일
◆ 모집인원 : 10명
◆ 서평단 발표일 : 2010년 2월 25일 목요일 (북스토리 홈페이지 -> 서평마을 -> 서평단 공지사항 참조)
◆ 서평작성마감일 : 2010년 3월 15일 월요일 (책수령후 평균 2주 이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 비즈니스는 서비스로 통한다(삼우반) / 김현곤(
저자)



미래의 비즈니스 블루오션을 개척하고 선점할 최고의 경쟁력인 서비스 창조력의 의미와 선진 사례들을 설명하고 소개하는 책. 한국정보화진흥원 국가정보화기획단장으로 일하며 지난 20여 년간 IT 기반의 미래 사회를 연구해 온 저자는 앞으로의 사회는 서비스 사회로서 인간 중심.고객 중심의 서비스 비즈니스가 번영을 구가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한다.
이 책은 일반적인 고객감동 서비스 노하우의 소개를 훌쩍 뛰어넘어서 새로운 10년기, 앞으로 10년 이내에 펼쳐질 서비스와 비즈니스의 미래상을 제시하고 그러한 미래를 선점할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왜 미래 사회는 서비스 사회이며, 서비스 창조력이란 무엇이고, 그것이 왜 비즈니스 블루오션을 창출해 나가는 힘인가 하는 개념과 논리는 간명하게 설명하고, 비즈니스 블루오션으로 연결될 200여 개의 선진적인 서비스 사례들을 편리 서비스 / 감성 서비스 / 재미 서비스 / 시간 서비스 / 관계 서비스 / 열린 서비스 / 기본 충실 서비스라는 7개의 테마와 각각 7개씩 49개 소재로 구분하여 소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 책은 사례 중심으로 설명이 평이하면서도 각 주제마다 아이디어가 넘쳐 무궁한 상상력을 자극한다. 멀리 해외의 낯선 사례뿐만이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일상적인 사례들을 소개하면서도 그 사례에 담긴 서비스 컨셉과 비즈니스 창출의 가능성을 적극 발굴하고 있어서 친근하고 흥미롭다.
사업 매출을 조금이라도 늘렸으면 하지만 방법을 몰라 쩔쩔매는 개인부터 새로운 사업 모델의 창출에 부심하는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업종을 불문하고 바로 지금 당장 실천하고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블루오션 전략으로 가득한 책이다.

◆ 참가방법
1.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십시오.
2.서평단 가입 게시판에 "모든 비즈니스는 서비스로 통한다" 서평단 신청합니다."라고 써주시고 간단한 서평단 가입의도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3.자신의 블로그에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스크랩(복사, 카피)해서 꼭 올려주세요.
4. 자세한 사항은 북스토리 서평단 선정 가이드를 참고하십시오.
◆ 문의 : 궁금하신 점은 lovebook@bookstory.kr 메일로 주시거나 북스토리 고객 게시판을 통하여 질문해 주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