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_모아/자료실

꼭 외워야 할 영어 문장 150

by KANG Stroy 2008. 6. 5.
728x90
728x90



꼭 외워야 할 영어 문장 150
 
 
1. 그는 요리 솜씨가 좋다고 한다.
    He is a good cook.
    또는 He cooks well.이라고 말할 수 있으나 전자가 더 낫다.

2. 대구에는 눈이 많이 옵니까?
    Do they have much snow in Tae gu?

3. 어제는 두통이 심했다.
    I have a bad headache yesterday.
    병에는 주로 have를 써서 나타낸다.

4. 이 다리는 참으로 길기도 하여라.
    How long this bridge is!

5. 그는 행복한 꿈을 꾸었다.
    He dreamed a happy dream.
    '꿈을 꾸다'는 동족목적어를 쓴다.

6. 수학 문제는 나에게 어려웠다.
    The question in math was difficult for me.

7. 박물관으로 가는 길을 가리켜 주시겠어요?
    Will you tell me the way to the museum?

8. 한국에 오신지 몇 년 됩니까?
    How many years have you been in Korea?

9. 그 차는 한 시간에 60마일 속도로 달리고 있었다.
    The car was running at a speed of 60 miles an hour.

10. 그 산은 일년 내내 눈으로 덮여 있다.
      The mountain is covered with snow all the year round.

11. 그녀는 모든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다.
      She is known to everybody.
      be known to --- ∼에게 알려지다.
      be known by--- ∼에 의해 알려지다.
      be known as--- ∼로서 알려지다.

12. 당신은 불어를 할 수 있습니까?
      Can you speak French?

13. 말은 움직이려 하지 않았다.
      The horse would not move.
      과거의 강한 의지는 would로 나타낸다.

14. 소금 좀 건네주시겠어요?
      Will you pass me the salt, please?
      (Would ---.가 더 공손한 표현이다. )

15. 우선 나는 사전을 가지고 있다.
      To begin with, I have a dictionary.

16. 너는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겠다.
      You had better take a rest.
      '∼하는 것이 좋다.'는 had better'을 써서 나타낸다.

17. 그는 탐에게 달려왔다.
      He came running towards me.

18. 저녁 식사를 끝내고 그들은 교회로 떠났다.
      Having finished dinner, they left home for church.

19. 그가 천재라는 것은 세상이 다 안다.
      That he is genius is admitted by everybody.

20. 내가 어제 본 것은 이 개였습니다.
      It was this dog that I saw yesterday.
      ' 이 개였습니다'의 의미가 강하므로 It∼that구문을 사용한다.

21. 누가 그것을 했는지 아직 모른다.
      It is not yet certain who did it.

22. 그가 책을 읽었다는 사실은 분명하다.
      The fact that he read the book is evident.

23. 비가 오리라 예상했다.
      I thought (that) it would rain.

24. 이 사실은 부정할 수 없다.
      There is no denying the fact.
      =It is impossible to deny the fact.(it을 주어로 한 경우)
      =we cannot deny the fact.(we를 주어로 한 경우)

25. 야망을 가져라!
       Be ambitious!

26. 부지런히 공부하라. 그러면 성공할 것이다.
      Work as hard as you can, and you will succeed.
      =If you work as hard as you can, you will succeed.

27. 서둘러라. 그렇지 않으면 너는 기차를 놓칠 것이다.
      Hurry up, or you will miss the train.
      =If you don't hurry up, you will miss the train.
      =Unless you hurry up, you will miss the train.
      ( If∼ not= unless)

28. 이번 올림픽은 어디서 개최됩니까?
      Where will the next Olympics be held?
      be held--- 개최되다.

29. 나는 이제 막 점심식사를 끝냈다.
      I have just finished my breakfast.

30.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읽은 적이 있습니까?
      Have you ever read ‘Gone with the Wind’?
      경험을 물을 때에는 ever을 쓴다.

31. 이 청바지는 얼마입니까?
      How much is this jean?

32. 다시 한 번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I beg your pardon?
      =Pardon?
      =Pardon me?
      =Say it again.

33. 커서 뭐가 되고 싶니?
      What do you want to be when you grew up?

34. 너희 엄마에게 안부 전해 줘.
      Give my love to your mother.
      =Give my regards(안부) to mother.
      =Say hello to your mother.

35. 이 물은 마셔도 좋습니까?
      Is this water good to drink?
      마셔도 좋은=drinkable

36.  이 문제는 풀기가 어렵다.
      This problem is difficult to solve.

37. 무슨 질문 있습니까?
      Have you any questions to ask?
      Yes의 답을 기대하면 any대신에 some을 쓴다.

38. 우리는 규칙을 따라야 한다.
      We ought to obey the rule.

39. 그는 늘 아침 여섯 시에 일어났었다.
      He used to get up at five in the morning.
      used to---과거의 규칙적인 습관
      would---과거의 불규칙적 습관

40. 만일 내가 너라면 그렇게는 하지 않을 것이다.
      If I were you, I would not do so.
      이 문장은 가정법 과거로써 현재 사실과 반대되는 가정이다.

41. 저 사람은 매우 건강하므로 80세 까지는 살 것이다.
      As he is very healthy he will live to be eighty.

42. 다음에는 무엇을 할까요?
      What shall do next?

43. 이들 세 명의 학생은 우리 학교에 둘 수 없습니다.
      These three students shall not remain in our school.

44. 나는 백만 장자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I wish I were a millionaire.
      wish다음에는 that가 생략되어 있다.

45. 오늘 할 수 있는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마라.
      Never put off till tomorrow what you can do today.
      put off---연기하다.

46. 저 오래된 집이 존이 태어난 집이다.
      That old house is the house(that) john was born in.

47. 이 곳이 전쟁이 일어난 자리입니다.
      This is the place where the war broke out.

48. 이것이 내가 오지 않은 이유입니다.
      That is (the reason) why I did not come.
      이유를 나타내는 관계대명사는 why

49. 신문을 읽고 있는데 아버지가 나를 부르셨다.
      When I was reading a newspaper, my father called me.

50. 제가 공부하고 있을 동안은 조용히 해 주십시오.
      Please be quiet while I am studying.
      while---∼동안(계속된 시간)  
      while과 during의 차이는 while은 접속사, during은 전치사이다.

51. 이 마을에는 경찰관이 없다.
      There is no policeman in this village.
      다른 예→ 이 교실에는 시계가 없다.
      → There is no clock in this class.

52. 그도 너도 책을 가지지 않았다.
      Neither he nor you have a book.
      ※동사는 you에 일치시킨다.

53. 수영은 재미있는 운동이다.
      Swimming is an interesting sport.

54. 합격을 축하합니다.
      I congratulate you on passing the examination.
      congratulate---축하하다.examination---시험=exam

55. 먹지 않고서는 살 수 없다.
      We can't live without eating.

56. 미성년자는 담배를 피우는 것이 법률로 금지되어 있다.
      Minors are prohibited from smoking by law.
      또는 The law prohibits minors from smoking.
      prohibit---금지하다.

57.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Heaven helps those who help themselves.
      ---하는 자를→those who---(복수)

58. 저기가 그가 사는 아파트이다.
      That is the apartment which he lives.
      =That is the apartment in which he lives.
      처럼 in을 which앞에 쓸 수 있다.
 
59. 사람은 말을 하는 유일한 동물이다.
      Man is the only animal that speaks.
      Man is the only animal who speaks.(×)
      ※the only다음에는 that만 쓸 수 있다.

60. 이것이 내가 도서관에 간 이유이다.
      This is the reason why I went to the library.
      ※ the reason은 생략할 수 있다.

61. 토끼는 빠르나 거북이는 느리다.
      The rabbit is quick, while the turtle is slow.
      ※ ---이나(그러나)는 while로 나타낼 수 있다.

62. 사람은 병에 걸려야 비로소 건강의 고마움을 안다.
      People do not know the value of health till they lose it.
      ※People know the value of health when they lose it. 이라고 할 수도 있으나 전자가 더 낫다.(영어다운
문장이다.)

63. 시간은 금이니까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Since 'time is money', let us not waste precious time.
      ※let us=let's로 바꿔 쓸 수 있다.
      ※‘∼때문에’라는 뜻을 가진 단어들의 강도
       because〉since〉as, for, 즉 because의 의미가 가장 강하다.

64. 그는 가난하기는 하지만 불행하지는 않다.
      Though he is poor, he is not unhappy.
      ※∼일지라도: though, although

65. 나는 그녀가 웃는 것을 결코 본 적이 없다.
      I never saw her laugh.
      ※see, watch, hear, smell등은 지각동사이므로 laugh앞에 to를 붙이지 않는다.

66. 내 동생은 우리 집에서 제일 먼저 잠자리에 든다.
      My brother goes to bed earliest at home.
      ※부사의 최상급에는 the를 붙이지 않는다.

67. Tom이 Jane보다 훨씬 빠르다.
      Tom runs much faster than Jane.
      ※much대신에 even, still , far, a lot도 쓸 수 있다.

68. 그는 책을 읽게 될 것이다.
      He will be able to read the book.
      ※can은 be able to로 바꿔 쓸 수 있다.

69. 너는 성공하기 위해 열심히 일해야만 한다.
      You must work hard that you may succeed.
      ※that대신에 so that또는 in order that을 쓸 수 있다.
      ※so that may---∼하기 위해서

70. 그는 월요일마다 교회에 가곤 했다.
      He used to go to church on Monday.
      ※과거의 규칙적인 습관은 used to로 나타내고 불규칙적인 습관은 would로 나타낸다.
     
71. 나는 그가 시험에 통과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I am sure that he will pass the exam.
      =I am sure of his passing the exam.
      ※I am sure of his to pass the exam.(×)
      ※전치사 다음에는 동명사는 올 수 있고 to 부정사는 올 수 없다.
      ※be sure of---∼을 확신하다.

72. 나는 웃지 않을 수 없다.
      I cannot help laughing.
      =I cannot but laugh.
      =I have no choice but to laugh.

73. 피아노를 치고 있는 소녀는 내 여동생이다.
      The girl who is playing the piano is my sister.

74. 내가 어제 잡은 물고기는 아직 살아있다.
      The fish which I caught yesterday is still alive.
      ※alive: 살아있는

75. 한국에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바둑을 좋아한다.
      Millions of korean like baduk.
      ※수백만의: millions of

76. 프랑스는 한국의 2배만큼 크다.
      France is twice as large as Korea.
      ※∼배만큼 크다. ---서수+as large as

77. 내가 부자면 행복할 텐데.
      If I were a rich, I could be happy.
      =As I am not a rich, I can not be happy.
      ※가정법 과거=직설법 현재

78. 그와 나 둘 중의 하나는 잘못했다.
      Either he or I am wrong.
      ※시제는 I에 일치

79. 우리 학교의 모든 선생님은 우리에게 친절하다.
      Every teacher in our school is kind to us.
      ※every나 each는 단수 취급한다.

80. 그것을 나에게 보여줘.
      Show it to me.
      ※Show me it.(×)대명사 일 때는 간접목적어를 뒤로 보냄

81. 입어봐도 될까요?
      May I try this on?

82. 나는 이 일에는 싫증이 났다.
      I have grown tired of this work.
      grow tired of--- 싫증이 나다.
      grow tired with--- 지치다.

83. 그는 자동차 운전을 배우고 있다.
      He is learning how to drive a car.
 
84. 말하기는 쉬우나 실행하기는 어렵다.
      It is easy to say but difficult to practise.
      =To say is one thing, to practise is another.

85. 탁구는 일주일이면 배울 수 있다.
      You can learn to table tennis(ping pong), say, in a week.
      table tennis, ping pong---탁구

86. 부지런히 공부하라. 그러면 성공할 것이다.
      Work as hard as you can, and you will succeed.
      =If you work as hard as you can, you will succeed.

87. 당신은 이제 달릴 수 있을 만큼 튼튼합니까?
      Are you now strong enough to run?
      strong enough to의 순서에 주의

88. 설상가상으로 그가 감기에 걸렸다.
      To make the matter worse, he caught a cold.
      설상가상으로: to make the matter worse

89.오늘은 참 재수가 없군.(관용적 표현)
      This is not my day.

90.날아갈 것 같은 기분이야.(관용적 표현)
      I feel like a new person.

91.당신 말씀도 일리가 있습니다.(관용적 표현)
      You have a point there.
      화술에 관한 책들을 보면 남과 잘 어울리는 요령 대화를 할 때
      So far as I know...(제가 아는 한), To me...(제가 볼 때는)와 같은 표현 쓰기를
      권장한다. 둘 다 단정적인 표현을 피하고 자신을  낮추는 뉘앙스가 있는 말이다.
      이에 덧붙여 You have a point there. 도 상대방의 의미를 존중해 준다.

92. 세상에는 공짜가 없다.(관용적 표현)
      There are no free lunches.
      이 표현은 미국기업들이 오래 전에 사용한 판매기법에서 유래했는데 기업의 판매 촉진
      광고에 (내일 점심식사는 무료로 제공됨)라고 했다. 그러나 공짜점심을 시식하려고
      한 손님들은 주최측이 접시, 냄비, 프라이 팬, 약 같은 것을 모아놓고 구입을 권유하는
      장삿속에 실망하게 된다. 먹는 것이라고는 고작 샌드위치 한 조각에 커피 한잔뿐인데도
       이들은 2시간 여의 제품설명을 들어야 하는 것이다. 그러니까 먹는 데 15분밖에
      안 걸리는 점심을 먹자고 2시간이나 귀따가운 상품 선전을 들어야 하니 그 점심은
      결코 공짜가 아닌 것. 세상에는 공짜 점심이란 없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절감하게
      하는 사례다.

93. 그 정신 참으로 훌륭해!(관용적 표현)
      That's the spirit
      spirit---정신

94.내 말을 잘 들어(이건, 농담이 아냐).(관용적 표현)
      I am telling you.
      상대방의 행동이 상식에 어긋난다거나 무례하다고 생각될 때는 경고를 하거나
      주의를 주게 되는데 이럴 때 하는 표현으로는
      I am warning you.(내 경고해 두지만)
      Listen to what I say.(이건 농담이 아냐.)
      I mean it.(내 말은 농담이 아냐.) 등이 있는데 I am telling you.역시 상대방에게
      자기의 뜻을 단호하게 전달시킬 때 하는 관용표현이다.

95. 아침식사를 끝내고 우리는 학교로 떠났다.
      Having finished breakfast, we left home for school.
      =After we had finished breakfast, we left home for school.

96. 그는 종소리를 듣자마자 달리기 시작했다.
      He began running as soon as he heard the bell.
      ※as soon as---∼하자마자

97. 그가 천재라는 것은 세상이 다 안다.
      That he is genius is admitted by everybody.
      ※genius---천재, admit---동의하다.

98. 외모로 보아 그는 프랑스 인이 틀림없다.
      Judging from his appearance, he must be a French.
      ※judging from---∼으로 보아, appearance---외모

99. 그가 말한 것은 사실일 것이다.
      what he said must be true.

100. 갈릴레오는 지구가 움직인다고 주장했다.
      Galileo maintained that the earth moves.
      ※maintain---주장하다.
      ※ 끝에 moves라고 쓴 것은 「때」에 관계없이 사실이므로 항상 현재를 사용한다.

101. 나를 도와줘서 고마워.
        Thank you for helping me.

102. 영어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니?
        How do you like English.
        = What do you think of English.

103. 축구는 야구만큼 인기가 있다.
        Soccer is as popular as baseball.

104. 자동차들은 휴일에 유익하다.
        Cars are useful on holidays.
        ※ 특정한 날 앞에는 on을 쓴다.

105. 어떻게 좋은 학생과 나쁜 학생을 구별하지?
        How can we tell good students from bad ones(programs)?
        ※ tell A from B : A와 B를 구별하다.

106. 나는 한국에서 만든 공책을 샀다.
        I bought a notebook(which was) made in Korea.
       ※ which was는 생략가능

107. 우리는 우리의 방을 깨끗하게 해야 한다.
        We must keep our room clean.
        ※ clean은 o·c(목적격 보어)

108. 나는 그 책을 전혀 읽지 않았다.
        I didn't write the book at all.
        ※ not ∼ at all--- 전혀∼않다.

109. 그는 중학교 3학년이 될 것이다.
        He will be in the third year of middle school.
 
110. 나는 내 동생의 수학 숙제를 도와주었다.
        I helped my brother with his math homework.
        ※ help ∼ with …---∼의 …를 도와주다.

111. 음식을 한번에 너무 많이 넣으면 좋지 않다.
        It is bad to put too much food in your mouth at a time.
        ※ at a time---∼인 채로

112. 그는 필통에서 연필을 꺼냈다.
        He took a pencil out of the pencil.
        ※ take out of: 끄집어내다.

113. 미국은 여러 개의 주로 구성되어 있다.
        America is made up of many states.
        ※ be made up of---∼로 구성되다.
        =consist of
        =be composed of
        =comprise

114. 우리는 국어 선생님을 자랑스러워한다.
         We are proud of Korean teacher
        ※ be proud of ∼---∼을 자랑스러워 하다.
        = take pride in
        = pride oneself on

115. 부자라고 해서 항상 행복한 것만은 아니다.
        The rich are not always happy.
        ※ the rich = rich people

116. 물은 매우 얕아서 위험하지 않았다.
        The water was very shallow, so that there was no danger.
        shallow---얕은

117. 내 생각으로는 너는 이 학교의 어는 누구보다 빠른 것 같다.
        In my opinion, you are faster than any other student in this school.
        = In my opinion, you are the fastest student of all the  students in
this school.
        in my opinion---내 생각으로는
         opinion -- 생각

118. 일본어는 배우기 쉽다.
        Japanese is easy to study

119. 그는 영어공부하기에 바쁘다.
        He is busy studying.
        be busy ∼ing--- ∼하는데 바쁘다.

120. 그녀가 부산에 있는 것 같다.
        It seems that she is in Pusan.

121. 돈키호테가 거인이라고 생각한 것은 풍차였다.
        That which Don Quixote took for a giant was a windmill.
        windmill--- 풍차
        take for---∼으로 생각하다.

122. 저기 지붕이 보이는 저 건물이 우체국입니다.
        The building, the roof of which we see over there is the post-office.

123. 그는 나와 같은 버스에 탔다.
        He took the same bus that I did.
        the same: 같은

124. 농구는 그가 제일 좋아하는 것이다.
        Basketball is the first thing (that) he cares for.
        care for= like (좋아하다)

125. 4월 1일은 거짓말을 해도 좋은 날이다.
        The first af April is the day when we are allowed to tell  a lie

126. 그가 어디에 사는지 가리켜 줘.
        Please let me know where he lives.

127. 나는 그녀가 불어를 할 줄 아는지 몰랐다.
        I don't know if she can french.
        if: ∼인지 아닌지 (=whether)

128. 늦어서 미안합니다.
        I am sorry (that) I am late

129. 그는 일하기에는 나이가 너무 많다.
        He is too old to work.
        He is so old that he cannot work.

130. 이 영어 책은 알기 쉽다.
        This English book is easy to understand.
        따져보면 to be understand 라고 해야 하지만 그렇게는 쓰지 않는다.

131. 질문 있습니까?
        Have you any question to ask.
        긍정을 기대하면 some

132.  그는 학교에 갈 필요가 없었다.
        He need not have gone to the school.

133. 나는 책을 읽는 것에 흥미를 갖고 있다.
        I am interested in reading.
        be interested in: ∼에 흥미를 갖다.

134. 내 동생의 옷은 너무 더러워서 지금 엄마가 빨고 계시다.
        My brother's clothes are being washed as it was very dirty.

135. 게다가 그는 과학도 잘한다.
        To crown all, he is good at science.
        to crown all →게다가 (좋은 일에 쓴다.)
        be good at: ∼를 잘하다.

136. 식사 전에 손을 씻지 않는다면 너는 아침을 먹을 수 없을 것 이다.
        If you don't wash your hands before eating, you don't  have breakfast.
        손을 씻다. →wash one's hands

137. 나는 그가 공부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I have never seen him study
         수동으로 고칠 경우 He has never been seen to study.

138. 한동안 그는 떨면서 서 있었다.
        For a while he stood trembling.
        한동안: for a while

139. 개는 기쁠 때는 꼬리를 흔든다.
        A dog wags its tall when pleased
         wag: (꼬리)를 흔들다.

140. 그는 바보처럼 보이기 싫어 책을 읽었다.
         He head the book because he hated looking liking like a fool.

141. 이것은 내가 직접 쓴 일기이다.
        This is a diary of my own writing.

142. 격렬한 전투가 전에 여기서 있었다.
        A fierce fight was fought here once.
        ∼한 전투를 벌이다. --- fight a ∼ fight(동족 목적어)

143. 캐나다에서는 영어가 사용되고 있다.
         English is spoken in Canada.
        =They speak English in Canada.

144. 그것 참 싸네요.(관용적 표현)
        That's a steal.
        =What a steal!
        =I got it for a real bargain.(정식)
        의외로 싸게 산 물건을 보통 a bargain 이라고 하고 비싸게 산 물건을
        a bad ∼라고 하는데 이외에 미국인들은  a steal이라는 재미있는 단어도 쓴다.
        물건값이 하도 싸서 마치 훔쳤다는 생각이 든다는 데서 비롯되었다.

145. 어휴, 정말 열 받네.(관용적 표현)
        It 's really getting to me.
       「짜증나게 만들다.」, 「신경 쓰게 만들다」는 뜻에는 irritate, annoy, bother등이 있다.
        이럴 때 보통 He really irritates me.
        또는 He's getting on my nerve.
        또는 get을 써서
        His attitude really gets me. 고도 한다.

146. 그는 강경한 태도를 보이고 있어요.
        He's playing hardball.
        야구에는 softball과 hardball이 있다. 소프트볼이 위험이 적다면
        hardball은 작고 딱딱한 볼을 힘을 주어 빠르게 던지는 경기이다. 그렇게 하려면
        소프트볼에 비해 적극적이고 강경한 자세가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He's playing hardball.이라는 말은 (경쟁자에게 지지 않으려고), (적극적으로)라는 뜻
        을 가지고 있다.

147. 그는 술을 끊었다.
        He left off drinking once for all.
         =He gave up drinking.
        leave off---그만두다.
        give up---포기하다.

148. 칫솔은 이를 닦는데 쓴다.
        A toothbrush is used for cleaning our teeth.
        clean one's teeth---이를 닦다.

149. 그는 혼자서 가겠다고 고집했다.
        He insisted upon going alone.
        insist---고집하다.

150. 나쁜 것은 너다.
        It is you that am to blame.
        It that구문으로 '너'를 강조한다.
        네가 나쁘다. ---You are blame.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