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Java 애플릿의 개발 순서 예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MyAplt.java를 작성하고, 그것을 컴파일 하여 MyAplt.class를 만든다.
2) MyAplt.class를 실행하도록 MyAplt.html을 작성한다.
3) Web 브라우저 상에서 URL로 MyAplt.html을 지정해서 실행한다.
HTML 파일 이름은 java 파일과 동일명일 필요 없이 어떤 것이라도 상관없습니다.
appletviewer Myaplt.html 실행
root@ubuntu:/home/test/Ubuntu One/Java/Applet# type JcApplet1.java
1 import java.applet.Applet;
2 import java.awt.Graphics;
3
4 public class JcApplet1 extends Applet {
5 public void paint(Graphics g){
6 g.drawString ("안녕하세요 java", 30, 40);
7 }
8 }
root@ubuntu:/home/test/Ubuntu One/Java/Applet# type JcApplet1.html
1 <HTML>
2 <BODY>
3 <APPLET CODE="JcApplet1.class" WIDTH=250 HEIGHT=250>
4 </APPLET>
5 </BODY>
6 </HTML>
애플릿 표준 메소드
init() 실행시에 1회만 호출된다. 초기화가 필요한 때에 사용한다.
start() init() 메소드 다음에 호출된다. 애플릿을 실행한다.
paint() 드로잉의 구체적인 기술을 여기에 넣는다.
stop() 애플릿이 정지할 때 호출된다.
destroy() 애플릿이 완전히 종료할 때 호출된다.
repaint() 다시 드로잉할 때 지정. repaint() -> update() -> paint() 의 순으로 호출됨
update() 다시 드로잉할 때 repaint() 메소드로부터 호출된다.
// 문자열 출력
drawString( 문자열, x위치 , y위치 )
728x90
'WORK > Sotf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buntu alias 설정 하기 (0) | 2012.02.18 |
---|---|
리눅스에 이클립스를 깔자 (0) | 2012.02.18 |
Code Conventions for the Java Programming Language (0) | 2012.01.31 |
Swing applet (0) | 2012.01.31 |
쓰레드 (0) | 2012.01.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