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책읽고쓰다

[책읽기] 나의 영어 사춘기 100시간

by KANG Stroy 2019. 1. 30.
728x90
728x90

  책 제

  나의 영어 사춘기 100시간

  저      자

  이시원

  출 판 사 

  시원스쿨닷컴 


일단 이책만 보실거라면 사지 말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일반적인 영어 교재처럼 음원을(mp3) 다운받을 수 없습니다. (암기고래 어플 이용)

현재(2019년 01월 29일) 다운 받을 수 없습니다. 아래에 좀 더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책은 강의 보조용이라고 보입니다. 100%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시원스쿨 닷컴에 들어가셔서 강의를 들으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꼭 홍보 하는거 같지만 왜? 이책을 그냥 사면 안되는지 알려 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강의를 들으면 도서는 그냥 받을 수 있습니다. 총 237,000원이 되는 겁니다. 


이처럼 강의를 시작 한다는것은 음원을(MP3) 쉽게 줄 수 없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도 무언가 좋은점이 있을것이라고 생각해서 책을 구입 했지만 이렇게 실망 스러운것은 처음입니다. 


왠지 속은 듯한 느낌입니다. 좋은 느낌으로 책을 구입하신 분도 있지만, 타 영어책과 비교 했을때 상술에 속았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당혹스러움이 있습니다. 


원어민 음원은 어떻게? 


시원스쿨은 암기고래라는 어플을 지원 합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단어장도 다수 있습니다. 카드형식으로 암기를 쉽게 하도록 도와줍니다. 

나의 영어 사춘기 100시간은 바로 이 암기 고래를 통하여서 배포가 됩니다. 

여기서 좀 실망이 있습니다. 암기가 된 단어장은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은 한 챕터를 몽땅 다 들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타 영어 책에서는 mp3 파일을 받아서 수정을 할 수도 있었는데 그런 부분을 차단 했습니다. 

이유는 위의 강의를 하기 위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마디로 미끼 상품같은 느낌이 듭니다. 

다른 암기고래 단어장들은 음원과 뜻, 그리고 영어가 보이게 되지만, 이 단어장은 음원말 들리게 됩니다. 음원만 들리게 되고 퀴즈가 되지 않습니다. 낱말 카드 형식이 아닌 음원만 나오는 것입니다. 

mp3 음원은 암기고래에서 다운받아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wifi나 데이터가 없으면 동작이 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와 같은 책 소개도 있는데, 현재 이 글은 거짓말 같내요]


사용시 기기를 인증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음원을 다운 받아 놓고 들을 수 없는 상황이 되는겁니다. 비행기를 타고 간다면? 이 어플은 무용지물 입니다. 그래서 mp3 파일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현재 (2019년 3월 25일)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https://gangsanilee.tistory.com/2408


여기를 참고 하세요 


악이적으로 글을 쓰는거 아니냐? 사실 일 수도 있고 사실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공부 하는 사람들에게 책 한권도 소홀히 살수 없는데, 불편함을 모르고 사면 안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쓰게 되었습니다. 왠만 하면 책을 쓴 사람의 노력이 있기에 함부로 쓰고 싶지 않지만, 불편 함이 있으니 적습니다. 


그래도 이런 불편함이 알면서 사고 싶은 분은 사용하시라고 말 하고 싶습니다.  

전 이런 불편함이 있어도 사용 할 겁니다. 이유는 책을 샀으니 잘 이용해야죠.. 또한 쿠폰을 하나 사용했습니다. 이것을 중고로 판다는것은 더 나쁜 사람이겠지요?


공부는 결국 내가 하는 겁니다. 시원스쿨은 그 공부를 도와주는 보조역활인거죠.. 그런데 보조역활이 제대로 된 보조 역활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플을 접촉하면 위와 같이 미리듣기 이외에 듣기를 원하면 책에 적혀있는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잘 보시면 기기2대까지만 가능 합니다. 4식구가 있는 집에서는 2사람만 가능한 부분이 됩니다. 그럼 책을 한권더 사야 하는거죠.. 이것이 상술이라고 봅니다. 그럼 책 한권으로 온 가족이 다 공부하는건 옳은 일이냐? 이렇게 반문 하신다면 그 말도 맞습니다. 그러나 어려운 집이라면? 이시원 강사가 베풀어도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합니다. 


영어 교육의 선구자라고 생각했지만, 이부분에서는 어떻게든 돈을 벌까?라는 생각만 하고 책을 낸거 같은 기분이 듭니다. 




이 책의 영어 공부 포인트


짧은 3단어 많으면 5단어를 넘지 않는 분량의 문장을 제공합니다. 일상에서 쉽게 툭툭 튀어 나올수 있도록 문장을 암기 하라는 것입니다. 

왜? 100시간인가 한 챕터당 1시간씩 공부하여 100일을 할 수 있도록 일정을 잡아 두었습니다. 



위 표현들이 아무생각 없이 툭 튀어 나오도록 공부를 해야 한다는게 이책의 핵심입니다. Thank you, Sorry 같은 단어는 그냥 이야기 합니다. 시장의 할머니도 말 할 수 있는 단어들 입니다. 


툭 튀어 나오도록 1시간 반복해서 듣고 말하는 것입니다. 


이런 공부방법은 검증이 된 부분이기도 합니다. 몰입영어도 이와 동일한 부분 입니다. 


KBS 스페셜,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진짜 이유" 

일요특선 "다큐멘터리 영어 프로젝트 귀와 입을 열어라" 두 동영상을 보면 우리가 영어를 이상하게 공부 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공부 일정


위의 한달에 2만원의 금액을 낸다고 했을때, 강의 일정은 어떻게 되는가? 싶어서 일정을 살펴 보았습니다. 


한달 겁나 열심히 한다면 4주에 책 한권을 끝낼 수 있습니다. 


8주 공부 계획은 이렇게 됩니다.


이런 일정을 따라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지치게 됩니다. 정말 이 일정으로 공부할수 있는 사람들은 학생들입니다. 일반직장인이라면 무리한 일정일 수 있습니다. 자신 맞게 일정을 다시 셋팅 하시는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생각하기


의욕에 앞에서 저처럼 책을 사지 마시기 바랍니다. 시원스쿨 이시원 강사의 강의를 듣고 책을 샀고, 2019년 올해의 목표에 영어도 있고 해서 속는다 생각하고 샀으나? 처음에 실망 스러운이 컸습니다. 

강의를 다른 곳에서 듣고 있기에 또 강의를 추가로 듣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그래도 한번 속았으니 마지막 한번 더 속는다 생각하고 공부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좋은 강의도, 좋은 책도 결국 내가 공부해야 좋은 책이 되겠지요??? 

mp3 파일을 공개 했으면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암기고래가 아닌 일반 파일로 공개가 필요해 보입니다. 

현재 (2019년 3월 25일)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https://gangsanilee.tistory.com/2408


여기를 참고 하세요 


몇몇 어플을 이용해서 사용하면 암기고래의 단점을 보완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차 후 시간이 될 때 올려 보겠습니다. 

텍스트 캡쳐 프로그램, 구글 keep 메모 를 이용하면 모자란 부분을 채울 것이라고 보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