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_모아/자료실

[대용량 파일] 대용량 파일 전송

by KANG Stroy 2018. 9. 27.
728x90
728x90

우리는 누군가에게 많은 양의 데이터를 보내고 싶을 때가 있다. 아이와 찍은 사진이라던지 동영상을 지인에게 보내고 싶다. 이때 대용량 파일은 4G가 넘어가지 않는다. 그러나 간혹 불타는 사람들에 의해서 4G 이상의 파일을 전송 하고 싶은 충동이 생긴다. 


이때 어떻게 해야 하나?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과 네이버는 4GB 이상은 보낼수 없습니다. 정 보내고 싶으면 분할하여 보내셔야 합니다. 


다음 대용량 메일


다음을 시도 하였습니다. 역시 실패 입니다. 실패의 원인은 ? 

한 파일을 4GB 를 넘을 수가 없습니다. 분할 압축을 해서 보내야 합니다. 한번에 파파팍 보낼 방법은 없습니다. 


네이버 대용량 메일


다음은 못하니 네이버는? 네이버는 메일에 첨부할 수 있는 용량은 2G 입니다. 더 약합니다. 


대신 2G 씩 해서 10개를 보낼수 있내요. 제약 조건이 많습니다. 


그런데 내PC 옆에 네이이클라우드가 그래 이것이다. 그래서 클릭 했습니다. 



5천원을 내면 업로드의 크기가 10GB로 변합니다. 무료는 4GB로 제한 되어 있습니다. 4GB가 넘는것은 대부분 동영상이 많지요. 동영상 파일을 분할 하는것도 불편하고, 그 분할것을 다시 넣어서 보내는데, 상대방이 컴을 잘 모른다. 그러면 압축 파일 푸는 방법을 설명해 넣어야 합니다 


그런데 압축도 모른다. 그러면 압축 프로그램도 넣어서 보내 주어야죠. 그래서 어둠의 경로의 파일을 본다면 본인만 보던지, 아니면 둘이 같이 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어둠의 경로는 자제 하심이, 파일 하나가 5G 파일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테스트는 하지 않았지만, 대부분 우리나라 포털사이트는 4G를 기준으로 잡고 있습니다. 


그럼 구글은? 


구글 드라이버


구글은 제한이 없습니다. 일단 올리고 난 후 파일 링크를 얻어서 전달해 주면 됩니다. 유료와 무료의 저장 용량이 있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사진을 올리고, 메일을 사용하고 있다면 15GB를 제공하고 있는 구글 용량의 반 정도를 사용하게 될 수 있습니다. 메일과 기타 파일을 가지고 있는데 8GB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0TB까지 제공 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389,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드롭박스


드롭박스도 있다 합니다. 하지만 기본 용량을 2GB만 제공하니 4G 이상은 의미가 없어지는군요 


https://www.dropbox.com/



5G 이상은 결국 구글 드라이버를 이용하시는게 제일 좋은 방법으로 보이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