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돈 이야기

[알리바바 구매] 알리바바에서 구매하기

by KANG Stroy 2019. 4. 2.
728x90
728x90

어떻게 하다 보니.. 국내에서 물건을 구입 하기가 어려웠다. 


알리바바처럼 구매를 할 수 있는 곳이 거의 없는거 같다. 있다고 하더라도 업체들이 등록을 하지 않는거 같다. 그래서 알리바바를 해외 담당자와 함께 진행을 해 보았다. 


옵션 사항이 많았다. 그러나 간단하게 사이트의 물건을 클릭하여 보편적인 사항으로 진행을 했다. 


주문 넣기


어떤 물건인지 모르니 제목의 제품을 주문하였다. 




Get Latest Price 를 클릭하여 주문을 넣었다. 



흥정하기


말은 흥정이라고 하지만, 정해진 가격이 있는거 같다. 

위의 처럼 가격은 0.03 ~ 0.80 이라고 하지만 수량이 적으면 금액은 올라간다. 

서로 무엇이 필요한지, 잘 못된 주문이라면 정말 맞는지 등등 여러가지 이야기를 주고 받는다. 처음에는 이 제품을 정말로 원하는지 물어 왔다. 

그리고 그 다음에는 그 제품의 다양한 사양에 대해서 이야기 해 준다. 그중에서 몇개를 살 것인지를 이야기 했다. 그리고 혹 샘플이 가능 하냐?라고도 물어 봤다. 어느 회사는 샘플은 가능하다. 대신 택배비는 당신이 지불 하는 조건이라고 이야기 했다. 해외에서 오는데 택배비도 대신 내라고 하는건 그다지 부담스럽지는 않았다. 

여러가지 이야기가 주고 가면서 접접을 찾아갔다. 수량은 최소 수량으로 주문을 넣었고, 제작 기간에 대해서 이야기 했다. 

흥정이 끝나면 결제 요청이 들어 온다. 

결제하기 


Max는 흥정이 끝나고 결제 정보를 전송해 주었다. 


지금 보니 중국이라고, 아바타가 곰돌이였다. 


결제를 진행했다. 카드결제 수수료도 포함되어 있었고, 배송비도 포함되어 있었다. 그래서 생각한 그액보다 약 25달러를 더 지불했다. 


물건을 만들어 지면 배송을 할것으로 보인다. 


회사간 거래가 될거 같고, 차후 세관에 문제가 될 거 같기에 인보이스를 요청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