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_모아/자료실

[IAR] iaridepm one or more breakpoints could not be set and have been disable

by KANG Stroy 2018. 12. 8.
728x90
728x90

IAR 컴파일을 하면서 Break Point 에서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 했다. 


iaridepm 


one or more breakpoints could not be set and have been disable 


[ 사진은 비슷한 유형을 찾아서 올립니다. ]


사진은 강제로 만들어 보려고 해도 만들어지지 않아서 비슷한 유형을 찾아 보았습니다.


소스를 좀 수정하고 컴파일도 하면서 생긴 문제다.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 봤을것이다. 


해결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그중 한가지를 적어 봅니다. 


원인


원인으로 보는 것은? 소스를 수정하면서 브레이크 포인트가 움직였을 것이라고 봅니다. 컴파일을 하면서 마이컴의 주소가 변경이 되었을 것입니다. 


해결방법


다시 한번 더 풀 컴파일을 해 보면 해결이 됩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다른 부분에서 문제점을 해결해야 겠지요? 작은 마이컴은 브레이크 포인트가 2개 정도 가능합니다. RAM 영역에서는 무한대라고 하지만, 흔히 사용하는 브레이크 포인트는 토글 방식을 많이 이용합니다. 


IAR core M 은 4개 정도 사용하지 않나 싶습니다. STM8L 은 IAR은 2개 사용 가능합니다. 몇개를 더 사용하기도 했었습니다. 일정량의 브레이크 포인트가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