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수술관리] 부비동 수술 후 관리-비염 코 세척기
부비동 수술과 코 안의 물혹으로 인해서 수술을 했습니다. 물혹은 재발이 쉽다는 말들을 합니다. 그래서 중요한것은 관리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수술을 하고 나면 이상민이 사용하던 코 세척을 하라고 합니다.
코세정용기 |
제가 알고 있는 제품은 노즈킹, 노즈스위퍼가 있습니다.
왼쪽이 노즈킹, 오른쪽인 노즈스위퍼 입니다.
성능은 비슷합니다. 오른쪽의 노즈스위퍼는 이상민이 방송에서도 사용하는것을 보여 주어서, 이상민 코 세척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워낙 많은 분들이 유튜브에 올려 두어서 참고 하시는게 좋을거 같내요 .
코세정용기 관리 |
코 세척을 하고, 그 다음에 어떻게 관리를 할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을 사용하는 제품, 약전 소금이라고 해야 하나요? 생리식염수를 매번 살 수 없습니다. 또한 한번 오픈하면 빨리 사용하는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들은 식염수를 만들수 있는 분말로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사용후 소금 냄새가 살짝 나는거 같습니다. 건조를 시켜야 하니 어쩔수 없지만? 그래도 세척을 해야 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UV를 생각했습니다. 중국의 알리에서 UV LED를 사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UV가 맞은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국내 UV를 찾으니 가격이 너무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노즈킹, 노즈스위퍼는 이런 부분에 맞게 세척을 위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노즈킹은 홈페이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유사한 발포정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가격이 높습니다. 그래서 다시 동일한 기능을 하는 제품이 무엇이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유아 젖병에 대한 부분이였습니다. 어린이들이 입으로 먹는것이게 때문에 효과가 있을거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B&B 선전을 하는것은 아닙니다. 홈플러스에 팔고 있는 제품이고,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괜찮은거 같아서 올려봅니다. 더 좋은 제품이 있을겁니다. 괜찮은 제품으로 위에 발포용도 괜찮을거 같내요.
과일 세척에도 사용한다고 하니, 어린이 젖병 세제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분유 포트 |
한가지 더, 30도의 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커피 포트 보다는 어린이용 분유포트를 추천하고 싶내요. 분유 포트에는 낮은 온도에서 높은 온도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저는 당근에서 1만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37도가 최저 온도 였습니다. 분유를 탈때의 기본 온도는 40도 였습니다.
대략 이런 느낌의 제품이였습니다.
37도에 맞춰 두고, 3/4은 37도의 물을 나머지는 상온의 물을 넣어서 대략 32도 정도가 된거 같내요.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저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