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My Stroy

[windows10인증] windows10 메인보드 교체 후 정품 인증 에러

by KANG Stroy 2018. 12. 15.
728x90
728x90


오늘은 토요일 이다. 회사 컴퓨터 AS를 받고 컴퓨터를 켰다. 왠걸? Windows 정품 인증을 받으라고 한다. 인증 코드도 파팍 나왔다. 


인증 오류코드 


0xC004C008 인증 오류 코드가 발생 했다. 노트북에 붙여 있는 정품 윈도우10 키를 넣어 보았다. 이미 사용 한 키라고 나온다. 왜? 삼성 노트북 메인보드만 교체 했다. 그것도 3개월도 되지 않았은 노트북이다. USB 포트 이상으로 메일인 보드만 교체 했다. 윈도우는 건들지도 않았다. 


AS 센터에 전화하니, 잘 모르겠단다. 한참을 이야기 했다. 
방법은 논리적으로?? 이야기 했다. 사실 논리라고 말하고, 몰아 붙였다. 만약 정 안되면 메인보드 버리지 말아 달라고도 이야기 했다. 
"난 정품 윈도우를 사용했고, 노트북에 문제가 있어서 메인 보드만(무상) 교체 했는데, 윈도우를 또 사야 하는건가요?"
회사 노트북이니 전산팀에 말도 없이 메인 보드를 교체했으니 난감해 졌다. 

10년 20년 쓰고 메인보드 바꾼것도 아닌데, 메인보드 바꾸기 전에는 윈도우 정품 인증 받아져 있었다. 

회사는 노트북을 프리도스 제품으로 구매 했었다. 따라서 삼성은 윈도우를 같이 판것이 아니라는 이야기도 한다. 원론적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판것에 대해서만 책임을 지겠다는 말을 돌려서 이야기 한다. 

AS 기사가 뭔 죄가 있겠는가? 자신도 이런 경우는 처음이다. 토요일 이니 월요일 화요일에 다시 전화 드리겠다. 라고 이야기 한다. 

전화를 끊고 검색을 했다. 이런 경우가 종종 있나 보다. 

윈도우는 2가지 제품으로 나온다고 한다. 
- 저렴하게 하나의 PC만 쓸 수 있는 제품 DSP 제품이 있고, DSP 제품이 아닌 제품이 있다. DSP 제품은 저렴하지만 노트북을 바꾸면 다른 노트북에서는 쓸 수 없다. 만약 3년 주기 2년 주기로 노트북을 교체 한다면 DSP 제품은 사면 안된다. DSP는 OEM 같은 제품으로 보인다. OEM은 저렴하게 윈도우 Key를 구매하여 자신들의 기기만 쓰게 하는 것이다. 

나의 회사는 저렴한 윈도우를 구매하고, 노트북은 프리도스 제품을 사서 아주 저렴한 윈도우를 설치 했던 것이다. 

서론이 길었다. 검색의 결과는? 

1. 컴퓨터의 메인보드 교체했을 경우.

2. 윈도우 설치시 하드디스크를 포맷하지 않고 중복 설치했을 경우.

3. 윈도우 제품 키가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중인 경우.

4. 윈도우 설치 횟수가 허용 최대 수를 초과하여 설치한 경우.

오류 코드는 메인 보드를 교체로 나왔다. 난 사실을 말했다. 한참 검색을 하고 마이크로 소프트에 전화하고 보니 해결 점이 보였다. 시간이 조금 지나니 AS 기사에게 다시 전화가 왔다. 이런 경우가 있어서 전화로 해결 했던 기억이 있다고 한다. 


내가 좀 무식했던 것이다. 검색을 좀 했어야 했는데, 그래도 AS 기사가 제대로 이야기를 해 주었으면 좋았을거 같았내요. 


윈도우10 전화 인증


인터넷으로는 더이상 진행이 안되니 전화 인증만 남게 되었다. 

인증을 준비 하시는 분이라면 미리 준히해야 할 것이 있다. 설치 ID를 알아야 한다. 설치 ID는 전화로 인증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뜬다. 

국가는 한국으로 한다. 나는 한국 사람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지금 한국에서 설치 했다. ㅎ 


전화상에서 설치 아이디를 달라고 하면 아래의 설치 아이디를 하나씩 입력 한다.



다 불러주니, 이 키는 사용된 키라고 안내 멘트가 나왔다. 상담원을 원하면 1번을 눌러 달란다. 1번을 눌렀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쉰다고 한다. 딱 여기 까지 오늘 진행을 했다. 월요일에 상담원과 이야기를 나누어 봐야 겠다. 


완료가 되면 아래에 키만 넣어 주면 될거 같다. 



혹시 오늘 토요일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은 같이 월요일에 전화 걸어 보아요. 안되면 다시 삼성 AS 센타에 전화 하려고 합니다. 1588-3366 전화 


마이크로 소프트 인증 센터에 전화해서 인증 받았내요. 몇가지 질문을 하여서 확인 ID를 받았습니다. ID 입력하여서 인증 확인 하였습니다. 


1577-9700 마이크로 소프트 인증 관련 전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