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_모아/자료실

[outlook] Outlook 초기화 및 삭제

by KANG Stroy 2022. 6. 19.
728x90
728x90

OutLook을 초기화 하고 싶다. regedit로 시도를 해 보았다. 뭔가 찜찜한 느낌이 든다. 잘 못 건드려서 컴퓨터가 폭파 되지는 않을지 걱정된다. 

추가적으로 이직을 하신다면? 최근 본 파일이나 프로그램이 노출 되는것을 삭제 하는 방법도 링크 달아 두었습니다. 이런건 지우고 가는게 좋습니다. 괜히 오해를 사게 됩니다. 

https://gangsanilee.tistory.com/2716

 

[컴퓨터 즐겨찾기 삭제] PC 즐겨찾기 저장하지 않기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

회사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에 자신이 주로 본 문서나, 실행 되는 프로그램이 노출이 되지 않도록 설정하고 싶어질 때가 있습니다. 누군가 내 컴퓨터를 써야 하는 상황이 되서, 사직서나 이력서

gangsanilee.tistory.com

그런 방법 보다는 원천적인 방법을 사용해 보겠다. 

크게 2가지 방법으로 삭제를 시도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시 설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삭제하기 
1. 제어판을 들어 갑니다. 

2. 메일을 클릭 합니다. 

3. 메일 창이 열리면 현재 설정되어 있는 프로필이 보입니다. 

4. 프로필을 선택 한 후 제거를 합니다. 

   아래 화면이 나오면 삭제 합니다. 한번 삭제 하면 돌아 오지 못합니다. 삭제를 할 것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세요. 

   창을 보면 프로필은 없어 집니다. 

C:\Users\[사용자ID]\Documents\Outlook 파일 / 경로에 가셔서 파일들을 삭제 합니다. 
아웃룩 삭제 후 설치하기
 
1.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들어갑니다. 마이크로 오피스를 찾습니다. 마우스 왼쪽 클릭 후 변경을 클릭 합니다.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아웃룩을 찾고 클릭 [사용할 수 없음]을 클릭 합니다. 

3. 구성 진행률이 진행이 끝이나면 아웃룩은 삭제 됩니다. 혹여 위의 링크에서 데이터 파일이 지워지지 않았다면 아웃룩 삭제 후 데이터를 지웁니다. 

[C:\Users\[사용자ID]\Documents\Outlook 파일 / 경로에 가셔서 파일들을 삭제 합니다. ] 

4. 짜잔~~ 완료 후 아웃룩이 사라진 사진 

5. 설치는 위와 반대로 설정 하시면 됩니다. 

[내 컴퓨터에서 실행] 을 클릭한 후 설치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기타 궁금하신 점은 글로 남겨 주세요~
728x90

댓글